'열대 나라' 베트남에 갑자기 눈 '펑펑'..최고 20cm
[머니투데이 이해인기자]
|
이례적 폭설이 내린 베트남 북부지역/ 사진=투오이트레뉴스 |
열대성 기후로 알려진 베트남에 이례적으로 폭설이 쏟아져 극심한 교통 혼잡을 빚었다.
베트남 현지언론 투오이트레뉴스는 15일(현지시간) 북부 라오까이성의 관광 명소 사파 지역이 대부분 눈으로 뒤덮였으며 짬떤 등 일부 지역은 최고 20cm의 적설량을 기록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날 오전부터 해발 2200m의 쎄(Xe)산에 눈이 내리기 시작해 주변 지역에 5~10cm의 눈이 쌓였다.
또 사파와 인근의 라이쩌우성을 잇는 고속도로 주변 지역도 영하에 가까운 날씨가 이어지며 사파 산악지대 정상 주변 약 5km 구간에서 극도의 교통 혼잡이 발생했다.
한편 이례적 폭설이 내린 베트남 북부 지역은 올초에도 이상 한파가 몰아친 바 있다. 당시 수십마리의 소 등 가축이 얼어 죽고 농산물 가격이 치솟았다.
무료 문자메시지로 오늘의 추천주 받아보기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 등장
전문가 따라서 매달 꼬박 꼬박 500만원씩 수익
☞ 버스커 장범준, 배우 송지수와 열애 2년만에 결혼 ☞ [단독]고지용 결혼 사진 단독입수..'환상의 커플' ☞ '뜨거운 감자' 의료 민영화… 의료계 또 '폭풍전야' ☞ 자유대학생연합, '안녕들하십니까' 반박 대자보 대필 논란 ☞ 최수종♥하희라, 결혼20주년 리마인드 웨딩 화보
[book]트렌드 코리아 2014
궁금했던 기업의 진짜 연봉 정보! 무료 검색하세요~
반대매매 없이 미수/신용/스탁론 상환(대환), 3년 고정금리 3.9%
머니투데이 이해인기자 hilee@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