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대 나라' 베트남에 갑자기 눈 '펑펑'..최고 20cm

이해인 기자 2013. 12. 17. 10:2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해인기자]

이례적 폭설이 내린 베트남 북부지역/ 사진=투오이트레뉴스

열대성 기후로 알려진 베트남에 이례적으로 폭설이 쏟아져 극심한 교통 혼잡을 빚었다.

베트남 현지언론 투오이트레뉴스는 15일(현지시간) 북부 라오까이성의 관광 명소 사파 지역이 대부분 눈으로 뒤덮였으며 짬떤 등 일부 지역은 최고 20cm의 적설량을 기록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날 오전부터 해발 2200m의 쎄(Xe)산에 눈이 내리기 시작해 주변 지역에 5~10cm의 눈이 쌓였다.

또 사파와 인근의 라이쩌우성을 잇는 고속도로 주변 지역도 영하에 가까운 날씨가 이어지며 사파 산악지대 정상 주변 약 5km 구간에서 극도의 교통 혼잡이 발생했다.

한편 이례적 폭설이 내린 베트남 북부 지역은 올초에도 이상 한파가 몰아친 바 있다. 당시 수십마리의 소 등 가축이 얼어 죽고 농산물 가격이 치솟았다.

무료 문자메시지로 오늘의 추천주 받아보기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 등장

전문가 따라서 매달 꼬박 꼬박 500만원씩 수익

버스커 장범준, 배우 송지수와 열애 2년만에 결혼 [단독]고지용 결혼 사진 단독입수..'환상의 커플' '뜨거운 감자' 의료 민영화… 의료계 또 '폭풍전야' 자유대학생연합, '안녕들하십니까' 반박 대자보 대필 논란 최수종♥하희라, 결혼20주년 리마인드 웨딩 화보

[book]트렌드 코리아 2014

궁금했던 기업의 진짜 연봉 정보! 무료 검색하세요~

반대매매 없이 미수/신용/스탁론 상환(대환), 3년 고정금리 3.9%

머니투데이 이해인기자 hilee@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