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사랑 '제 18회 소비자의 날' 공정거래위원장상 수상

한국아이닷컴 이슬 기자 입력 2013. 12. 10. 09:49 수정 2013. 12. 10. 09:4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 전문업체 ㈜건강사랑이 지난 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18회 소비자의 날' 기념식에서 소비자의 권익증진을 통하여 국가사회발전에 기여한 공으로 공정거래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소비자의 날'은 1996년부터 정부기념일로 지정되어 올 해로 18회를 맞이하는 행사다. 소비자의 날 기념식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원 및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시상으로 소비자 권익 향상에 노력하는 정부기관, 시민단체, 기업 및 개인 등을 선정하여 주는 상이다.

건강사랑은 소비자의 불만예방과 신속한 사후구제의 필요성을 인식 2010년 5월 소비자 만족 자율관리 프로그램 CCMS(Consumer Complaints Management system)을 도입했으며, 같은 해 12월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CCMS인증을 받았다.

2012년 소비자중심경영(CCM)을 재 인증을 받았으며, 소비자중심경영 활동을 통한 CCM 시스템 구축, 고객 불만처리 프로세스 지속 개선, 교육활동 강화 등을 통해 소비자 중심경영을 실현하고 있다고 전했다.

건강사랑 이해연 대표이사는 "모든 임직원의 노력으로 이상을 받아 더욱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만족이 기업의 최우선 가치이며, 고객이 원하는 제품과 감동을 줄 수 있는 서비스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건강기능식품전문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2000년에 설립된 ㈜건강사랑은 닥터슈퍼칸, 닥터써큐원, 알파12진 등의 건강기능식품뿐 아니라 미인을 위한 빨강석류, 효소생식 본 등 다양한 건강식품을 출시한 건강기능식품 전문 업체이며, '석류농축액'으로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중소기업청과 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1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되기도 했다.

한국아이닷컴 이슬 기자 dew0514@hankooki.com

[ⓒ 인터넷한국일보(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