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앞바다 상공에 정체불명 '빛기둥' 10여 개 관측

이두원 기자 2013. 10. 29. 09: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투데이]

◀ANC▶

어젯밤 부산 앞바다 상공에서 거대한 빛기둥이 떠 있는 듯한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10여 개의 빛기둥이 밤하늘을 밝혔다가 곧 사라져 시민들의 관심을 모았습니다.

이두언 기자입니다.

◀VCR▶

부산 오륙도 앞바다.

하늘에 은빛의 '빛 기둥'이 관측됩니다.

은은한 느낌의 이 빛은 아래에 보이는 등대의 불빛과는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어제 저녁 7시 반쯤부터 부산 상공에 불빛 12개가 기둥 형상으로 떠있는 듯한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이 불빛은 부산 사하구 감천항에서부터 해운대에 이르는 해안지역에서 관측됐습니다.

빛기둥은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약해져 밤 8시가 지나자 대부분 사라졌습니다.

기이한 현상을 목격한 시민들은 부산기상청을 비롯해, 각 기관에 잇따라 전화해 원인을 물어보기도 했습니다.

◀SYN▶ 김재환 교수/부산대 대기환경과학과 교수

"빛을 방출하는 방출원이 있다는 거거든요. 어떤 빛의 원천이 어디엔가 존재하기 때문에 그런 현상이 생겼다고 볼 수 있죠."

부산 광안대교 관리사업소 등 경관조명을 밝히는 곳에도 시민들의 문의가 이어졌지만, 인위적인 조명으로 인한 현상은 아닌 것으로 추정됐습니다.

부산기상청은 공식적인 관측은 이뤄지지 않았으나 기상 변화로 인한 현상인지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MBC뉴스 이두원입니다.

(이두원 기자)

[저작권자(c) MBC (www.imnews.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