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은 부모 탓'..美 왕따 가해자 엄마 구속 '아동 학대 혐의'

김민지 2013. 10. 20. 14:4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김민지 기자] "학교폭력은 부모 탓"…美 왕따 가해자 엄마 구속

플로리다주 왕따 여중생 자살 사건의 가해자 부모가 자식의 무죄를 주장하다 쇠고랑을 찼다.

19일(현지시간) NBC, 폭스 등 미국 주요 언론에 따르면 사이버 왕따 폭력으로 급우를 자살하게 만든 혐의(스토킹 중범죄)로 기소된 여중생의 어머니인 비비안 보스버그(30)가 전날 아동 학대 및 방치 혐의로 포크 카운티 경찰에 체포됐다.

경찰은 주민 제보로 입수한 것이라며 보스버그가 2명의 소년을 주먹으로 때리고 욕설을 퍼붓는 모습이 담긴 1분짜리 영상을 증거물로 제시했다. 경찰은 보스버그를 체포한 것은 그녀의 딸 과달루페 쇼(14)가 연루된 레베카 세드윅(12) 양의 자살사건과는 무관한 일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앞서 경찰이 왕따 가해자의 부모도 자녀 비행 방조죄로 체포할 수 있다는 뜻을 밝혔다는 점에서 예고된 수순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보스버그는 지난 16일 남편과 함께 CNN과 ABC 방송에 출연, 누군가 딸의 페이스북을 해킹해 피해 여학생을 비방하는 글을 실었다며 부실 수사 의혹을 제기했다.

그러나 경찰은 "다른 증거가 많은데도 헛소리를 하고 있다"며 이들 부부를 구속수사할 수도 있다는 뜻을 내비쳤다. 일부에선 가해자 부모가 괘씸죄에 걸렸다는 시각이 나오고 있지만 경찰은 "보스버그 체포는 별건 수사로 이뤄진 것"이라며 이를 일축했다.

문제의 영상은 지난 7월 페이스북에 실렸으며, 보스버그는 "어쩌다 우연히 아이를 때렸다. 하필 그 날이라서 도가 지나쳤던 것"이라고 해명했다.

이번 사건의 수사 책임자인 포크 카운티의 그래디 저드 보안관은 "아이는 부모를 닮는 법"이라며 가해 여학생의 잘못된 행동이 부모 탓이라는 견해를 밝혔다. 보스버그의 딸인 과달루페는 자신의 괴롭힘을 견디지 못하고 피해자인 세드윅이자살했는데도 "내가 괴롭혀 자살한거야. XX. 내가 알게 뭐야"라는 비방 글을 페이스북에 올렸다.

사진=TV리포트 DB

김민지 기자 minji06@tvreport.co.kr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기사의 타임톡 서비스는
언론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