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공항에서 폭행..두 얼굴의 회장님

2013. 9. 30. 04: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대기업 임원이 비행기 안에서 라면을 안 끓여준다면서 승무원을 폭행한 사건이 있었죠.

이번에는 굴지의 의류업체 회장이 항공사 용역 직원을 때려 물의를 빚고 있습니다.

이강진 기자가 단독 보도합니다.

[기자]

지난 27일 오후 김포공항에서 112로 폭행 신고가 한 통 들어왔습니다.

탑승 지연으로 실랑이를 벌이던 승객 한 명이 항공사 직원을 때렸다는 겁니다.

[인터뷰:항공사 관계자]

"갑자기 시끄럽게 떠들고 욕설도 들리길래 봤더니 어디서 많이 낯이 익다 그래서 어디 회장이라 그러더라고요."

소동은 폭행으로까지 이어졌습니다.

[인터뷰:항공사 관계자]

"연세 좀 있는 분이 어린 사람에게 신문지를 말아서 확 때리는 걸 보고 깜짝 놀랐는데 갑자기 뒤를 돌면서 사람을 때리더라고요."

소란을 피운 승객은 국내 유명 의류 업체의 회장이었습니다.

탑승 시각에 늦어 비행기를 탈 수 없게 되자 항의를 하다 일이 벌어진 겁니다.

[인터뷰:의류업체 회장]

"생방송 수퍼모델 거기 가는 길이었어요. 넣어주라 일행인데 왜 안 넣어주냐. 나도 화가 나니까 그러지 말라고 야단을 쳤죠."

회장은 문제를 일으킨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고의로 때린 적은 없다고 부인했습니다.

[인터뷰:의류업체 회장]

"내가 신문을 던졌지, 들고 있다가...야 그렇게 하면 되느냐 신문을 막 던졌지."

회장에게 곤욕을 치른 사람은 탑승 업무를 담당하는 이 항공사의 용역 직원.

그러나 항공사 측은 아무런 대응도 하지 않고, 사건을 덮기에 급급합니다.

사건 당일 항공사 당직 근무자는 회사 윗선에서 피해자가 언론과 인터뷰를 하는 것을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문제를 키우는 게 아무래도 부담스러운 겁니다.

[인터뷰:항공사 관계자]

"폭행이나 그런 게 있었다고 하면 나서죠. 그런데 일단 저희가 서비스업이잖아요. 그러다 보니까 손님들 비위를 최대한 맞춰주려고..."

문제가 된 회장은 활발한 사회활동으로 과거 국민훈장을 받기도 했고, 최근에는 사회공헌재단을 설립하며 지도층의 면모를 과시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공항에서 보여준 모습은 그동안의 명성과는 거리가 멀어 보입니다.

YTN 이강진입니다.

[YTN 화제의 뉴스]

▶ 구글어스 뺨치는 韓 3D 지도…"하늘서 내려다 보는 듯"

▶ 송아지만 한 멧돼지가…아찔했던 현장 CCTV 공개

▶ "이게 가능해?"…진정한 '볼링의 신' 영상 화제!

▶ 내 물은 내가 구한다!…펌프질하는 똑똑한 코끼리

▶ 'SNL' 지나, 글래머러스 몸매로 남심 올킬 성공 '대박'

[저작권자(c) YTN & Digital YTN.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