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조광수 결혼식 오물투척 男..왜 폭행 혐의 적용?

이창명 기자 2013. 9. 8. 14: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찰 "사실상 사람에게 위해 가해"..인분, 된장에 섞어 준비

[머니투데이 이창명기자][경찰 "사실상 사람에게 위해 가해"…인분, 된장에 섞어 준비]

지난 7일 오후 서울 청계천 광통교에서 열린 김조광수 감독과 김승환 레인보우팩토리 대표의 결혼식에 한 남성이 난입해 오물을 뿌리고 있다. /사진=뉴스1

김조광수와 김승환의 결혼식에 오물을 투척한 이모씨(54)에 대해 경찰이 폭행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통상 오물투척은 경범죄로 알려져 있지만 오물투척 장소 주변에 사람이 있는 경우 사실상 사람에게 위해가 가해진 것으로 보고 폭행 혐의가 적용된다.

경찰 관계자는 8일 "이씨가 오물을 투척한 장소엔 사람들이 있었다"며 "오물투척이 경범죄가 되려면 주변에 사람이 없어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이씨는 지난 7일 서울 종로구 청계천 광통교 앞 임시무대에서 열린 두 사람의 국내 결혼식에서 무대 위로 올라와 가방에 들어있던 오물을 뿌렸다. 자신을 교회 장로라 소개한 이씨는 "내 인분과 된장을 섞어 직접 먹어보고 가져왔다"며 "인분과 된장을 섞은 게 동성애의 현실"이라고 말했다.

한편 두 사람의 결혼식은 '김조광수와 김승환의 당연한 결혼식, 어느 멋진 날'이란 이름을 달고 진행됐다. 두 사람은 혼인신고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행정소송 혹은 헌법소원 등을 통해 동성결혼 합법화를 주장할 계획이다.

'신기해서 난리'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추천주마다 연일 급등! 급등주 문자서비스 3일 무료체험!

[머니원]9월에는 이 종목을 눈여겨보자

이의정, 6년전 재산 은폐의혹 "소송 아는 바 없다" 아이폰 5S 상자 유출 "지문인식 센서가…" GD 컴백무대 힘 보탠 김제니, 단숨에 '이목 집중' 톱스타A 매니저, 예비장모 만났더니... 김조광수 결혼식 오물투척 男…왜 폭행 혐의 적용?

[book]약 오르는 주식 막 오르는 주식

궁금했던 기업의 진짜 연봉 정보! 무료 검색하세요~

[부자네]3년간 연4.8% 고정금리 스탁론 독점판매

머니투데이 이창명기자 charming@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