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원료 사용 국산화장품도 방사능 노출?

이슈팀 방윤영 기자 2013. 7. 25. 17: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슈팀 방윤영기자]

미국국립과학원회보(PNAS)에 실린 후쿠시마 사고 이후 일본 영토 세슘 오염 정도/사진=PNAS

일본산 원료를 쓴 국산 화장품에 대해 방사능 오염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지난 22일 도쿄전력이 후쿠시마 원전에서 방사능에 오염된 지하수가 바다에 유출됐음을 인정하면서 소비자들의 걱정은 점점 커지고 있다.

2011년 후쿠시마 원전 사고 당시에도 일본산 원료를 수입하는 국내 화장품 브랜드 목록이 각종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됐다.

일본산 원료로 만들어지는 대표적 화장품이 '에어퍼프'다. 일부 국산 브랜드 에어퍼프에 쓰이는 루비셀 원단은 주로 일본에서 수입된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루비셀 원단 일부에 일본산 원료가 함유된 것은 사실이지만 자체 방사능 검사 장비로 안전성을 확인한 것만 쓰고 있다"고 설명했다.

미샤 관계자는 "부득이하게 사용할 수밖에 없는 일본산 원료들이 있다"면서 "2011년부터 대체 가능한 원료를 찾아 바꿔나가는 중"이라고 전했다.

누리꾼들은 "일본 브랜드만 피하면 될 줄 알았더니" "에어퍼프 매일 쓰는데, 이젠 뭘 써야 하나" "일본산 원료를 안 쓰는 브랜드 목록을 작성하는 게 훨씬 쉽겠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추천주마다 연일 급등! 급등주 문자서비스 3일 무료체험!

[머니원] 프리미엄리포트! 손실나면 100% 환불!

[머니투데이 핫뉴스]

아이유 "은혁과 찍은 사진 실수 맞아..미안하다" 故김종학 조문, 촬영하다 달려온 女배우도… 김희선, 15년 전 생방송 도중 컵라면을?..."대단해" [단독]최불암, 대만行 '꽃할배' 깜짝 배웅 "잘 다녀와" 김희선, '화신' 녹화 후 故김종학PD 빈소 조문

[book]부의 독점은 어떻게 무너지는가

궁금했던 기업의 진짜 연봉 정보! 무료 검색하세요~

▶ 핫포토 갤러리

머니투데이 이슈팀 방윤영기자 superj@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