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륜동영상' 순천제일고, 일베 엉뚱한 신상 공개에..

2013. 5. 28. 23:0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순천 제일고 학생들이 '패륜 동영상'으로 물의를 빚은 가운데, 일베가 또 다시 엉뚱한 학생의 신상에 관해 허위사실을 유포해 논란이 일고 있다.

28일 A군은 페이스북에 "뭔가 오해하시는 것 같은데 그 순천 쓰레기 동영상 저 아니거든요. 오해하지 마세요"라며 "증거도 없는데 막말하지 마세요. 기분 더러우니까"라며 동영상 속 모습이 자신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A군이 이 같은 오해를 받기 시작한 까닭은 '일간베스트저장소'(일베)에 "패륜 동영상 주인공"이라며 이름, 휴대폰 번호 등의 신상이 공개되면서부터이다.

일베는 전남지역을 '홍어집단'이라고 비하하고 5.18 광주항쟁 희생자들을 '홍어'라고 조롱하는 글들이 올라오는 대표적 보수커뮤니티.

복수의 언론보도 등에 따르면 이에 해당 학생은 페이스북에 "내가 안 했다고. 이게 다 제일고 2학년 ○○○이랑 또 한 명 이름 몰라. 걔들 때문이다"라며 억울한 마음에 '패륜 동영상'에 등장하는 학생 실명을 언급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앞서 논란이 되고 있는 '순천 제일고 영상'에는 노인요양시설에 봉사활동을 하러 간 고등학생 두 명이 병상에 누워 계시는 노인에게 "여봐라, 네 이놈. 당장 일어나지 못할까"라거나, "(무릎을)꿇어라, 꿇어라. 이게 너와 눈높이다"라 말하는 등의 상식을 벗어난 패륜 행동으로 네티즌들의 분노를 사고 있다.

한편 이날 순천제일고등학교는 공식 페이스북에 "본교 학생들의 비윤리적 행위에 대해 피해자분과 그의 가족 및 본교 학생에게 실망을 느끼신 모든 분들께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라며 공식적으로 사과했다. < 스포츠조선닷컴 >

정유미, 수영장서 비키니 '훌러덩' 우윳빛 속살 '깜짝'

최여진, 가슴 완전 드러낸 파격의상 '눈 둘 곳 없어~'

고 최진실 딸, 인터넷 개인방송…악플 무방비 노출 '논란'

박철 재혼에 옥소리 관심 업 '근황 봤더니…' 깜짝

손진영, 지나 G컵 가슴 꼭 잡고 힘자랑…이휘재 발길질

캘러웨이 정품 풀세트 '49만원' 200세트 파격! 한정판매!~

주부의 음식물 쓰레기 스트레스 잡는 "스마트카라"

발 냄새를 없애는 성형외과 원장이 만든 "키토산 양말"

페로몬 샤워젤이 이렇게 대단해...? 10분이면 'OK!'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