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금융 사기 '파밍'을 잡아라

2013. 2. 14. 21:4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컴퓨터에 악성 코드를 심어 놓고 돈을 몰래 빼가는 금융수법을 '파밍'이라고 하는데요.

'파밍' 사기가 크게 증가하자, 경찰이 직접 예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했습니다.

강진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직장인 최 모 씨는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다 '보안 등급 상향 조정'을 권유받았습니다.

통장은 물론 보안카드 비밀번호를 입력하자 계좌에 있던 120만 원 전부가 인출돼 버렸습니다.

▶ 인터뷰(☎) : 최 모 씨 / 파밍 피해자

- "완벽히 똑같고요. 지금 생각하면 왜 그랬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 안전강화 알림창이 뜨니까 또 강화하는 가보다 생각하고 넣었습니다."

정상적인 경로로 은행에 접속했지만, 실제로는 가짜 사이트로 연결돼 돈을 인출하는 '파밍'에 걸린 겁니다.

이미 컴퓨터는 악성 코드에 감염돼, 진짜와 가짜 사이트를 구별 못 하는 상태.

'파밍'으로 지난해 11월과 12월에만 147건, 9억 6천만 원의 피해가 발생했고, 점차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이런 피해를 막기 위해 경찰이 예방 프로그램을 직접 개발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21개 시중은행에 접속할 때 감염된 악성프로그램을 미리 파악해 제거합니다.

▶ 인터뷰 : 이종택 / 경남지방청 사이버수사대장

-"기존에 나와 있는 백신프로그램과 경남지방경찰청에서 자체 개발한 파밍예방프로그램을 실행시켜 검사한 후에 금융거래하면…"

예방 프로그램은 경남 경찰청과 각 경찰서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MBN 뉴스 강진우입니다.

<kjw0408mbn.co.kr>

영상취재 : 진은석 기자

영상편집 : 원동주

  • ▷▷ MBN 뉴스 더보기

  • ▶ [MBN 앱] 2012 스마트앱어워드 방송·뉴스분야 최우수상 수상!!

  • ▶ [MBN이벤트] 덧글만 써도 연극티켓이 공짜! 지금 바로 참여하세요~

  • ▶ [MBN운세] 고품격 운세! 오늘의 운세·이달의 운세·로또 운세 !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