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감선거 '사퇴회유'·폭로 점입가경

2012. 12. 17. 11:5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선거일 이틀전 네거티브 난무

선거일 이틀전 네거티브 난무

(서울=연합뉴스) 이지헌 기자 = 서울교육감 선거일을 이틀 앞둔 17일 후보들에게 보수단체 인사가 사퇴를 종용해온 사실이 알려지면서 네거티브와 정치공세로 시끄러운 선거전이 더욱 혼탁해지고 있다.

서울교육감 선거에 출마한 최명복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시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보수 성향 학부모단체 간부 A씨가 12일 전화해 "차기 서울교육감으로 밀어줄 테니 사퇴하고 반(反)전교조 노선에 동참하라"는 취지로 회유한 내용의 통화 녹취를 공개했다.

최 후보는 이날 회견문에서 "가장 공정하고 신성해야 할 교육감 선거에서 남승희 후보는 신변의 위협을 느낀다고 폭로할 만큼 부도덕하고 비상식적인 선거행태가 난무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A씨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전교조가 당선되면 서울 학부모가 또 괴롭지 않겠냐며 용단을 내려달라고 한 것"이라며 "이를 녹취하고는 회유ㆍ협박했다고 하는 사람이 교육감에 출마했다는 사실에 말문이 막힌다"고 반박했다.

보수 성향 남승희 후보도 최 후보에 이어 서울시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교육 정상화 이전에 교육감 선거부터 정상화하라"고 비판했다.

남 후보는 "교육계의 축제여야 할 교육감 선거는 정치판의 대리전과 어른들의 싸움터로 변질됐고 패거리를 위해 상대 후보에게 사퇴하라는 협박을 서슴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pan@yna.co.kr

`똑똑해진 개미들'…소액주주 운동 SNS로 활성화

'개그콘서트' 23.7%..윤형빈.정경미 결혼발표

당뇨병학회 "당뇨병 환자 너무 짜게 먹는다"

< 로열트로피골프 > '한국 3총사' 이제는 새해 준비

< 日총선 > 닻 올린 `우익號'…韓·中과 충돌 예고(종합)

<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

< 포토 매거진 >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