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한바퀴..올레길 마지막 코스 24일 개장

2012. 11. 23. 15:5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선시대 방어유적·해안 절경·'오름' 군락까지

조선시대 방어유적·해안 절경·'오름' 군락까지

(제주=연합뉴스) 고성식 기자 = 제주올레 20코스와 1코스를 연결하는 도보여행길이 24일 개장한다.

제주도를 한 바퀴 도는 올레길이 첫 길을 낸 지 5년 만에 마침내 완성되는 것이다.

사단법인 제주올레는 구좌읍 하도리에서 종달리까지 이어지는 제주올레 21코스를 이날 개장한다. 개장행사는 오전 10시 하도리 해녀박물관 부근에서 열린다.

올레 21코스는 구좌읍 해녀박물관에서 시작해 별방진, 토끼섬 앞 해안도로, 지미봉을 거쳐 시흥초등학교까지 이어진다. 총연장 10.7㎞ 구간이다.

이 곳에서는 조선시대 방어유적인 별방진과 봉화대에 올라 탁 트인 바다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구좌 해안도로를 따라 걸으며 `영등할망(할머니)'에게 제를 올렸던 `각시당'과 토끼섬 부근의 해안 풍광을 감상하면 아담한 백사장의 하도해수욕장과 만나게 된다.

이어 하도리 철새도래지와 구좌읍 지미봉을 지나면 제주올레의 시작인 1코스 시흥초등학교와 말미오름이 눈에 들어온다.

이 코스는 해안 절경과 함께 용눈이 오름과 다랑쉬오름 등 제주 중산간의 화산체인 '오름' 군락도 감상할 수 있다.

제주올레 서명숙 이사장은 "제주올레가 5년 2개월 동안 제주를 한 바퀴를 이어올 수 있었던 것은 이 길을 내어준 주민과 길을 사랑한 올레꾼들의 덕분"이라며 "제주올레 21코스는 제주도 그 자체를 만날 수 있는 길, 진정한 제주올레 길의 완성이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koss@yna.co.kr

文측 "단일화 투신자살, 뜻 헛되지 않게 하겠다"

배우 이태성 "아내와 돌 지난 아들 있다"

安측, `단일화 요구 투신자살'에 "깊은 애도"

< 프로농구 > '동병상련' 동부-KCC, 24일 맞대결

서울동부지검장 사의표명…"검사 성추문 책임"(종합)

<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

< 포토 매거진 >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