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광주서 크로이펠츠 야콥병(CJD) 의심환자 발생

송정근 기자 2012. 11. 11. 21: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데스크]

◀ANC▶

광주에서 크로이츠 펠츠 야콥병 의심 환자가 발생했습니다.

보건 당국이 역학 조사에 착수했지만 아직 정확한 감염 경로는 파악되지 않고 있습니다.

송정근 기자가 단독 보도합니다.

◀VCR▶

한달 전 치매 증세로 광주의 한 병원을 찾았던 50대 환자가 크로이펠츠 야콥병 즉 CJD 의심 판정을 받았습니다.

크로이펠츠 야콥병은 과거 광우병 논란을 일으켰던 질병입니다.

조기 치매 증상이 의심됐던 환자는 병원에서 증상이 악화돼 조선대학교 병원으로 옮겼진 뒤 CJD 의심 판정을 받았습니다.

조선대 병원측은 환자를 정밀 검사한 결과 의식 저하나 경련 등 급격한 치매 증상을 보였고 뇌척수액 검사에서 양성 반응이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또 한림대병원 CJD 센터에 의뢰한 결과 의심 환자로 최종 결론이 내려졌습니다.

◀SYN▶ 김동욱 교수/조선대병원 신경과

"CJD 진단은 특정한 소견이 양성 소견으로 나와서 지금 현재 CJD 의심되는 환자 상태이고요. 확진은 사후에, 환자분이 돌아가신 다음에 부검으로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하지만 환자가 과거에 뇌수술이나 수혈을 받은 적이 없어 정확한 감염 경로를 파악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역학 조사에 착수한 광주시는 환자의 병력과 유전적 환경 등 다양한 경로를 추적하고 있습니다.

MBC뉴스 송정근입니다.

(송정근 기자)

[저작권자(c) MBC (www.imnews.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