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렬 여군' 해군 고속정 지휘..거센 여풍

임보연 기자 2012. 7. 12. 21:3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데스크]

◀ANC▶

한 때 금녀의 공간이었던 해군에도 '여풍'이 거셉니다.

해군의 전투함인 고속정 지휘관에 여군 장교들이 임명돼 실전 배치를 앞두고 있는데요.

이들의 훈련현장을 임보연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VCR▶

참수리 고속정에서 유나영 대위가 30여명의 대원들을 지휘하고 있습니다.

강단있는 목소리로 전투배치·인명구조 상황 등을 가정해 대원들에게 명령을 내립니다.

이 대위 등 고속정 정장으로 임명된 여군 대위 4명이 부임을 앞두고 막바지 훈련을 받고 있는 현장.

제가 승선한 이 고속정은 해군 전투함 중에서 가장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함정으로 해상경비에 최전선을 항해합니다.

오늘 훈련을 가진 여성장교들은 다음 달부터 이 고속정을 지휘하게 됩니다.

◀INT▶ 이소정 대위/해군 참수리 278호정

"해군의 최선봉, 고속정 정장으로서 부하들과 혼연일체가 돼 멋진 지휘관, 고속정장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군 장교의 지휘아래 해상훈련을 마친 사병들의 반응은 긍정적입니다.

◀INT▶ 김성호 상병/해군 참수리 278호정

"오늘 처음으로 여군장교로부터 지휘를 받았는데, 남군과 다를 바 없이 지휘를 참 잘하셨고..."

해군이 금녀의 벽을 허문 것은 지난 1999년 해군사관학교가 여자생도를 받으면서부터.

13년이 지난 현재 여성 장교들은 해상 방위의 최일선에까지 진출하며 조국의 바다를 지키고 있습니다.

MBC뉴스 임보연입니다.

(임보연 기자)

[저작권자(c) MBC (www.imnews.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