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일보 "이명박 '전' 대통령?"

박광범 기자 2012. 7. 3. 11:5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박광범기자]

ⓒ3일자 '조선일보' 1면

조선일보가 기사에서 이명박 대통령을 이명박 '전' 대통령이라고 잘못 써 논란이 일고 있다.

조선일보는 3일자 신문, 1면 머리기사인 '이상득 영장 방침'에서 이날 검찰에 소환되는 이상득 전 새누리당 의원(77)을 소개하면서 이명박 '전' 대통령의 친형이라고 했다.

이 사실이 알려지자 트위터 등 온라인상에서 논란이 일고 있다.

ⓒ유창선 시사평론가 트위터

인터넷에서 시사방송을 운영 중인 유창선 시사평론가는 자신의 트위터(@changseon)에서 "저 오늘 아침방송에서 이 부분 그대로 읽을 뻔했다"며 "모른척하고 그대로 읽을 뻔했다"고 말했다.

한 트위터 이용자(@lew***) "왠지 소장가치가 있는 거 같아서 조선일보를 사버렸다 ㅋㅋㅋ 내일도 사게 되겠군"이라고 밝혔다.

이밖에도 누리꾼들은 "조선일보도 버린 대통령"(@Mr_simp*******), "대박... 조선일보의 의도된 실수? ㅎㅎ"(@cooli*****) 등의 반응을 보였다.

[창간기획] 한국의 슈퍼리치들

[book] 앞으로 10년, 돈의 배반이 시작된다

[관련 키워드] 트인뉴스| 이명박| 조선일보

▶중소기업 김부장, 주식투자로 매달 500만원씩 수익?

머니투데이 박광범기자 socool@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