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김치업체 지하수, 식중독 바이러스에 오염

2013. 4. 19. 10:1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일부 김치 업체가 사용하는 지하수에서 식중독을 일으키는 노로바이러스가 검출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달 초 전북지역 집단식중독의 원인이 김치류로 밝혀지고 나서 식약처가 지하수를 쓰는 김치 제조업체 가운데 염소소독장치를 가동하는 11곳을 제외한 217곳 전부를 대상으로 특별 점검을 한 결과다.

조사결과, 총 4개 업체의 지하수에서 노로바이러스가 나왔다.

식약처는 이들 4개 업체에 생산·판매를 중단하도록 조처하고 이미 유통된 제품은 자진 회수하도록 했다.

식약처는 해당 업체가 상수도로 전환하거나 지하수 살균·소독장치를 갖추는 등 시설을 개선해 안전성이 확보되면 생산과 판매를 허용하기로 했다.

식약처는 배추김치 업체의 위생수준을 높이고자 살균·소독장치 설치 등에 필요한 시설개선자금으로 업체당 1천만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내년까지 모든 업체가 식품제조 위생관리 인증인 해썹(HACCP)을 적용하도록 할 계획이다.

지하수에서 바이러스가 검출된 김치업체 명단은 식약처 홈페이지(www.mfds.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tree@yna.co.kr

"경찰 고위층 국정원 사건 축소 은폐 지시" 폭로 파문 '젠틀맨' 1억5천만 조회수 돌파..빌보드 5개차트 1위 < 이명박 전 대통령, 테니스장 `특혜 이용' 논란 > -LPGA- 김효주, 롯데 대회 2R서 주춤 "포탄 소리?" 북한 산불에 화들짝 놀란 강화도 ▶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포토 매거진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