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북 비판' 과제물 부산대 철학과 수업거부

2012. 11. 26. 13:5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연합뉴스) 이종민 기자 = 보수 논객의 홈페이지에 실명으로 '종북세력을 옹호하는 언론을 비판하라'는 과제를 올릴 것을 강요해 논란이 된 부산대 모 학과 사태가 학생들의 수업거부로 이어지고 있다.

이 학과 학생회는 문제가 불거진 A교수의 전공필수 과목 수강자 40여명 가운데 현재 절반이 수업을 거부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학생회는 A교수가 이번 사태에 대해 명확한 해명과 사과가 없으면 철학과 수업 전체를 거부할 방침이다.

학생회는 이에 앞서 지난 7일 임시총회를 개최, A교수의 교수권 남용을 성토하는 성명을 발표한데 이어 지난주부터 A교수의 사과와 대학본부의 책임있는 대책을 요구하는 서명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A교수는 지난 10월 중간고사시험 3문제 가운데 마지막 문제로 '종북좌익을 진보라 부르는 언론을 비판하시오'를 출제했다.

그는 이어 중간고사가 끝난 뒤 학생들에게 비슷한 주제의 과제를 주며 이를 보수 성향의 인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에 실명으로 게재할 것을 요구하면서 학생들의 반발을 샀다.

ljm703@yna.co.kr

호주서 또 한국인 무차별 폭행…이번엔 워홀러

이광수 "코믹한 역할로 보이지 않았으면 했다"

이집트 '현대판 파라오' 충돌 3일째…대화 움직임도(종합)

<프로축구> 데얀-이동국-곽태휘, MVP '3파전'

공민배-권영길, 경남지사 후보 단일화 극적 합의(종합)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포토 매거진>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