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주민투표 준비중 공무원 과로사

박종일 2011. 8. 19. 15: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주민투표를 준비하던 공무원이 사망했다. 영등포구 여의동 사무소 최 모 팀장(50)이 지난 17일 무상급식 주민투표 준비 중 동 주민센터 민원대에서 쓰러져 성모병원에 입원, 수술을 마친 후 19일 오후 1시7분 경 사망했다.

영등포구 관계자들에 따르면 최 팀장은 당시 주민투표 용지 발송 업무를 하던 중 동료 들이 저녁을 먹으로 가자고 하자 "체한 것같다"며 동행하지 않았다.

조금 뒤 최 팀장은 민원대에서 앉아 있다 쓰러졌고 동료들이 119에 신고, 여의도 성모병원으로 옮겨 심근경색 수술을 받았다.

그러나 최 팀장은 수술을 마치고 병세가 좋지 않다 결국 19일 오후 1시7분 경 사망했다.

특히 최 팀장은 평소 병을 앓지 않아 갑작스런 사망이 주민투표 준비 등으로 업무를 보다 과로사를 당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모바일] 아시아경제 모바일 웹 개편! 외식상품권 이벤트 진행 중[골드메이커] 전국민이 부자가 되는 그날까지 재테크도 스마트하게!

박종일 기자 dream@<ⓒ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해병대 이병 '현빈' 잘 사나했는데 역시나"'최강 스나이퍼' 국산 저격소총 그 위력이…기자가 직접 '전투수영' 해봤더니 '장난아냐'이승기 올해 돈 엄청 많이 벌었다고 하더니..'산사태' 우면산 사진 공개…"충격 그 자체""회식때 맨날 가는데…" 노래방의 슬픈 진실"진짜 당신이 아줌마?" 20대 안부러운 그녀의 비밀"돈 잘 벌고 강남 살면 뭐해? '대머리' 인걸""동료보다 일찍 출근하는 그녀 이유가 설마…""연봉 4000만원도 안되는 남자와 결혼이 웬 말?"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