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分道'되나?..본청·북부청 업무단절 '심각'

이영규 2013. 5. 8. 09:1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원=이영규 기자]지난 7일 경기도의회 도정질의에서는 경기도청 남부와 북부지역간 '업무단절'이 도마에 올랐다. 일부에서는 이미 행정편의상 경기도이지, 업무 분장만 놓고 보면 이미 분도(分道)된 게 아니냐는 지적도 나온다. 도의회 유미경 의원(진보정의ㆍ비례)은 이날 도정질의에서 "지금 경기도 용인소재 어린이박물관이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며 "경기북부지역에 있는 관람객들도 용인에 오고 싶어하지만 거리가 멀어 현재 동두천에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을 따로 건립하고 있다"고 운을 뗐다. 그는 하지만 "경기도가 용인 어린이박물관 건립 때는 국비 57억원을 타내기 위해 갖은 노력을 다하더니, 정작 동두천에 짓는 북부어린이박물관 건립은 손을 놓으면서 국비를 한 푼도 타내지 못하고 있다"며 "이것은 박물관 업무를 관장하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수원 본청에 있다 보니 상대적으로 북부지역 사업에 소홀해서 그런 게 아니냐"고 따져 물었다. 경기도 본청과 북부청사간 업무단절이 최근 화두다. 대표적인 예가 경기도 홍보 담당부서의 업무단절이다. 수원에 있는 본청은 대변인실에서 홍보를 총괄 담당하고 있다. 이에 반해 의정부 북부청은 기획행정실 산하 기획예산담당관실 공보신문팀에서 맡고 있다.

문제는 이들 두 기관간 교류가 전혀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점이다. 이러다보니 도의 광범위한 홍보전략이나 정책을 논의하는 장도 마련돼 있지 않다.

일례로 금요일마다 '스마트워크'로 수원 본청을 찾는 정철화 도북부청 공보신문팀장은 언론과의 교류가 거의 없다. 대변인실도 거의 찾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상황에서 본청과 북부청간 홍보 업무공조는 요원하다는 게 중론이다.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경기도 '분도' 질문을 받을 때마다 발끈하며 그런 일은 없을 것이라고 항변한다. 하지만 이미 경기도는 '분도' 수순을 밟고 있는지도 모른다. 한편, 김 지사는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건립에 도비 50%를 지원하고 있는데, 국비확보가 어려운 상황"이라며 "노력해보겠다"고 말했다. 또 수원 본청과 북부청간 업무단절 지적에 대해서는 "앞으로 챙기겠다"고 덧붙였다.

[모바일]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만나는 실시간 모바일 뉴스

[루머 & 진실] 증권시장에서 떠도는 루머를 파헤쳐드립니다

이영규 기자 fortun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재벌가 며느리 '노현정' 잘 사나했더니…'충격''장윤정의 남자' 도경완 가정사 때문에 결국…"갑자기 결혼한단 '장윤정' 이상하다 했더니만 끝내""김혜수와 결별 '유해진' 지금 살고 있는 집 이럴 줄은…"돌연 해병대 간 '현빈' 어쩐지 이상하더니…'이럴수가''노출 논란' 클라라 과거 얼굴이…'충격 반전''황정음-김용준' 오래 사귄다 했더니 이럴수가'국민 여동생' 수지 소문 사실이었다니 '충격''채시라 남편' 김태욱 소문 정말 이상하더니 끝내…'한혜진-기성용' 열애 터지더니 한달만에 '이럴수가''사진 논란' 아이유 또 드러난 실제 모습 전격포착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