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대교 연쇄추돌> "안전불감증이 화 불러"

2006. 10. 3. 22:5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갯속 안전거리 미확보 피해 키워

(평택=연합뉴스) 차대운 기자 = 가시거리가 10여m밖에 되지 않는 짙은 안개 속에서 안전거리를 확보하지 않고 속도를 높인 운전자들의 안전불감증이 3일 서해대교 연쇄추돌 사고의 피해를 키웠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이날 사고가 난 오전 7시50분께 서해대교 위의 가시거리는 15m에 불과했다.

하지만 목격자들은 사고 당시 대부분 차량들이 권장 안전거리인 100m를 지키지 않고 안개 속에서도 시속 50㎞ 이상의 빠른 속도를 내고 있었다고 전했다.

이 때문에 25t 화물트럭과 1t 트럭 간의 가벼운 추돌사고로 끝날 수 있었던 상황이 20여대가 뒤엉킨 대형 연쇄추돌 사고로 악화됐다는 지적이 강한 설득력을 얻고 있다.

경찰 또한 이번 사고의 원인을 `안전거리 미확보'라고 잠정 결론내고 운전자들을 상대로 자세한 사고경위를 조사하고 있는 상황이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안전거리를 확보하지 않고 속도를 높이는가 하면 사고 후 위험하게 현장에서 차량을 빼지 않는 운전자들의 잘못된 습관이 이번 사고의 피해를 키웠다"며 "향후 안개 대비책을 강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setuzi@yna.co.kr

<모바일로 보는 연합뉴스 7070+NATE/ⓝ/ez-i>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