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총학생회협 "4.3왜곡 국방부장관 사퇴"

2008. 9. 23. 17:1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주=뉴시스】

최근 국방부가 제주4.3사건을 '대규모 좌익세력 반란'으로 규정해 교육과학기술부에 수정을 요구한 것과 관련해 제주지역총학생회협의회가 23일 "국방부는 교과서 개선요구를 철회하고 제주도민에게 즉각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제주대학교 총학생회를 비롯해 도내 6개 대학 총학생회로 구성된 제주지역총학생회협의회는 이날 성명을 내고 "제주4.3사건을 왜곡해 교과서를 개정하려는 형태를 보며 울분을 참을 수 없다"며 "제주4.3사건에 대한 역사적 진실이 제대로 평가된 지 몇 해 되지도 않아 국방부가 다시 제주도민을 분노하게 하고 있다"고 피력했다.

이들은 "제주4.3은 온 제주도민의 가슴 아픈 역사이며, 아직 젊은 우리 대학생들에게도 현실인 역사"라며 "한집 걸러 4.3 유가족이 슬퍼하고 있으며, 아직도 4월의 제주 하늘은 그늘과 한숨, 눈물이 뒤 섞여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이어 "현행 교과서의 내용은 결코 잘못되어지지도 좌편향되지도 않았음을 분명히 밝힌다"면서 "오히려 제주 4.3에 대해 고교 교과서에 더욱 자세한 내용을 명시해 학생들에게 국가공권력의 잘못에 의한 무고한 양민의 희생이 얼마나 참혹한 역사가 되는지를 가르쳐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이들은 "국방부의 '한국근현대사 교과서 개선요구'를 철회하고, 사과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며 "또한 이상희 국방장관의 사퇴와 이명박 대통령의 공식 입장을 분명히 밝히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이명박 대통령과 정부 여당은 우리의 요구를 수용해 즉각적인 조치를 해야 할 것"이라며 "그렇지 않을 경우 모든 제주도민과 힘을 모아 우리의 가슴 아픈 역사를 잊지 않으려는 노력을 강력하게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천명했다.

정재환기자 jungjh@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