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롱스테이재단' 부산에 지부설립, '일본 타운' 조성 가능성

2012. 3. 29. 10: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는 일본 해외체류자 지원기관인 '롱스테이재단'이 지난 19일 부산 해운대구 우동 센텀호텔에 한국지부를 마련하고 5월부터 부산 장기 거주를 희망하는 일본인을 대상으로 상담업무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롱스테이재단은 해외 각지에 장기 체류하는 일본인들의 현지 적응을 돕기 위해 1992년 설립된 공익법인이다. 유료 회원만 2만명에 이르는 이 재단은 현재 미국 로스앤젤레스, 태국 방콕 등 세계 14개국 31개 도시에 지부를 두고 있다.

지부가 서울이 아닌 부산에 첫 설립된 것은 지난해 3월 동일본 대지진 이후 해외 장기 체류를 희망하는 자국민이 늘면서, 특히 일본과 지리적으로 가깝고 기후가 비슷한 부산이 이들의 새로운 주거지로 주목받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대지진 이후 부산 소재 부동산을 매입하는 일본인이 늘고 있다. 일본인의 부산 지역 부동산 신규 취득건수는 지난해 1분기 3건에 불과했지만 대지진 여파로 같은 해 연말까지 22건으로 급증했다. 한국관광공사의 한 관계자는 "대지진 이후 산발적으로 진행되던 일본인들의 부산 이주 움직임이 롱스테이재단 설립으로 가속화돼 부산에 '일본 타운'이 조성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부산=전상후 기자 sanghu60@segye.com

[Segye.com 인기뉴스]

◆ 대학교수, 여제자에게 "모텔 예약하라" 충격◆ "여성은 결혼해도 언제나 혼외정사" 충격발언◆ "北 로켓 연료주입…내달 12∼13일 발사"◆ 남녀 3000명 단체미팅 日 '마치콘' 대유행◆ 환절기 스트레스 2위 감기, 1위는?◆ 우리 아이가 근시라면 공부보다는…◆ 30대 직장인, 눈 나이는 70대?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융전문뉴스 세계파이낸스] [모바일로 만나는 세계닷컴] <세계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