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두언 의원 "네티즌 반대, 예상했던 것"

최훈길 기자, chamnamu@mediatoday.co.kr 2009. 1. 8. 19:1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음 아고라서 "소통" 강조…"누구를 위한 소통" 의문

[미디어오늘 최훈길 기자]

진성호 한나라당 의원에 이어 정두언 의원이 8일 포털 다음 아고라에 글을 남겨 누리꾼들의 찬반 논쟁이 증폭되고 있다.

정두언 의원은 이날 아고라에 <우리는 왜 소통이 안되는가?>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서로 남 탓만 하지 말고 각자 솔직하게 생각을 해봤으면 좋겠다. 이글은 그런 뜻에서 내놓는 발제"라고 밝혔다. 국민소통위원장으로 선임된 정 의원은 인터넷에서 현안 쟁점을 두고 누리꾼과 토론을 벌이자는 취지로 글을 올렸다.

▲ 정두언 한나라당 의원. ⓒ연합뉴스

정 의원이 글이 올라오자 누리꾼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이날 오후 6시 현재 6만여 건의 클릭수와 3000여 개의 댓글이 달렸다. 또 민주노동당 미디어홍보팀은 <국민소통위원장님은 뉴타운 세입자와 먼저 소통하십시요>라며 "'한나라당 국민소통위원장'의 '소통'은 과연 누구를 위한 소통"이냐며 정면 반박하기도 해 토론을 달궜다. 또 한나라당은 지난 6일 국민소통위원을 위촉해 인터넷 토론에도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주목할 점은 '국민소통위원회'를 발족하며 '국민과의 소통'에 나선 한나라당이 얼마나 누리꾼들의 호응을 얻을지다. 또 '국민과의 소통' 결과가 얼마나 법안에 반영되는지도 지켜볼 대목이다. 현재(오후 6시) 양쪽 글에 대해 누리꾼들은 정 의원엔 찬성 200여 건, 반대 5000여 건, 민노당엔 찬성 1700여 건, 반대 30여 건으로 호응했다. 앞서 진성호 의원도 이날 오후 반대 2만4000여 건, 찬성 700여 건이라는 '성적표'를 얻은 바 있어 '판정패'를 당했다.

이에 대해 정두언 의원은 이날 기자와 만나 네티즌들의 반대 댓글에 대해 묻자 "예상했던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국민의 동의를 얻지 못한 'MB 법안' 처리에 대해선 "국민투표가 아니다"고 선을 그은 뒤 선출된 의원들의 대표성을 강조했다. 누리꾼들과의 소통이 향후 법안을 수정하는데 반영되는지 묻자 "필요하면 한다"며 말을 아꼈다.

그는 "(많은 인터넷 누리꾼들이)이해하려고 노력 안 한다. 그 자세가 안타까운 것"이라며 "인터넷 상에서 작은 것부터 하겠다. 관심 가져 보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미디어오늘.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미디어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