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 공예의 숨결.. '대한민국 기능전승자 작품전'

김승미 2011. 10. 4. 12: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우리나라 전통 공예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대한민국 기능전승자 작품전'이 국립민속박물관에 5일부터 24일까지 열린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송영중)과 (사)대한민국기능전승자회 (회장 박종덕)는 사라져 가는 우리의 전통기능을 계승?발전시키는 기능전승자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4일 밝혔다.

'대한민국 장인의 혼'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작품전에는 대한민국 기능전승자 35명과 전승자에게 기능을 계승받은 기능계승자 10명이 참가해, 우리 기술로 만든 70여점이 전시된다. 주말마다 이뤄지는 시연과 체험행사를 통해 전통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2004년부터 2년마다 열리는 대한민국기능전승자 작품전은 잊혀져 가는 고유 기능을 알리는 것이 취지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매년 심사를 통해 대한민국 기능전승자를 선정하고 있다.

[모바일] 언제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내 손안의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SNS] 부자되는 뉴스~ 친구와 공유하세요!

김승미 기자 askm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돈많아도 강남女 안만나" 그의 솔직한 속내"'그랜저' 어쩐지 엄청 팔린다 싶더니만…"한국군 전투력 자세히 보니 "이 정도일 줄은""어떻게 내게 이런일이!" 강남부자들의 눈물"세종시 집 사면 '돈' 된다던데 이럴 줄은…""대통령 외동딸 나이 31세에 연봉이 벌써…""돈까스로 '떼돈' 번 정형돈 이번엔 또 뭘로?""힘 '불끈' 그 음료 밤에 사기 힘든 이유가…""연아가 하면 괜찮고 강호동이 하면 죄냐?""재산 1000억" 그 남자 결혼하고픈 여자가…"여군들에 '특수부대' 허용한 이유가 설마…""차 좋은 'SM7' 경차 가격에 살 수 있다고?""한달에 딱 2번 출근하고 연봉이 5000만원?""회장님들 '애마' 마이바흐 결국 이렇게 끝?""이등병 월급이 따블로? '군대' 갈 만하겠어""강호동도 샀다더니…" 그 동네 땅값 '충격''꼬꼬면' 진짜로 없어서 못판다더니 결국…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