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당해고에 자살 기도한 전주 버스기사 숨져(종합)

입력 2014. 6. 3. 00:17 수정 2014. 6. 3. 13:4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민노총 "노조탄압이 불러온 사회적 타살"

민노총 "노조탄압이 불러온 사회적 타살"

(전주=연합뉴스) 백도인 기자 = 부당해고를 당한 뒤 회사와 지루한 소송전(戰)을 벌이다 자살을 기도했던 전북 전주시 A 시내버스 기사 진기승(47)씨가 2일 숨졌다.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연맹은 뇌사상태에 빠져 있던 진씨가 이날 오후 9시5분께 전주시내 병원에서 끝내 숨을 거뒀다고 밝혔다.

진씨는 지난 4월30일 밤 11시15분께 자신이 일해왔던 시내버스 회사에서 목을 매 뇌사상태에 빠졌으며 이후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아왔다.

그는 2012년 직장폐쇄를 한 회사에 맞서 파업을 하다가 해고됐으며 2년여간 복직투쟁을 하면서 심한 생활고를 겪어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자살을 기도한 다음 날 법원으로부터 부당해고라는 판결을 받아냈으나 이미 의식을 잃은 뒤였다.

연맹은 긴급 성명을 내 "버스 사업자들의 치밀한 노조 탄압과 이를 수수방관한 전북도와 전주시의 무능이 불러온 사회적 타살"이라고 규정하고 "열사의 뜻을 이어받아 민주노조 탄압 분쇄, 해고자 복직, 노동자 생존권 보장을 위해 끝까지 싸우겠다"고 선언했다.

연맹은 또 "열사의 숭고한 뜻이 훼손되지 않도록 민주노총을 비롯해 모든 시민단체 등과 연대해 즉각 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공동대응과 투쟁에 나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doin100@yna.co.kr

워런 버핏과 한끼 식사비 무려 3억6천만원
88세 영국 여왕 조기 퇴위?
美명문대 교수, 여객기에 수류탄 반입 시도
'코란 태우는 목사', 또 반이슬람 집회 예고
"'탈영병 버그달' 처벌하라"…전우들 뿔났다

▶이슈에 투표하고 토론하기 '궁금한배틀Y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