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5세아 유치원비 이렇게 지원받으세요"

김연정 2012. 2. 7. 11: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 올 3월부터 `5세 누리과정'이 도입되면서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다니는 만 5세아에 대해 기존에는 소득하위 70% 이하까지 지원했으나 앞으로 소득 수준과 관계없이 지원한다고 서울시교육청이 7일 안내했다.

이에 따라 올해 1월1일 기준으로 만5세에 도달한 유아가 유치원, 어린이집에 다닐 경우 공립유치원은 월 5만9천원, 사립유치원 및 어린이집은 월 20만원씩 지원한다.

종일반 유아는 공립유치원 월 5만원, 사립유치원 및 어린이집 월 7만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유치원 유아학비 지원 신청은 이달 1일부터 주소지 주민자치센터에서 받으며 인터넷(www.bokjiro.go.kr)을 이용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어린이집 보육료도 주민자치센터에서 신청하면 지원받을 수 있다.

학부모들은 지원신청 후 농협에서 '아이즐거운카드'를 발급받으면 되며, 이 카드를 통해 유치원에서 대상자 확인을 거친 뒤 전체 교육비 중 교육청 지원금을 제외한 잔액을 유치원에 내면 된다.

지난해에도 이미 유치원비를 지원받았던 자격 대상자는 별도의 신청을 하지 않아도 지원받을 수 있다.

yjkim84@yna.co.kr

[이 시각 인기 기사]

<美NBC방송, 슈퍼볼 방송사고 제재받을까>

새누리, 黨 심벌ㆍ로고ㆍ상징색 확정

박원순, 용산사고 구속자 8명 사면 건의

<"왜 全 전대통령 경호동만 갖고 그래?">

경제위기로 고액 자산가들 더 부자 됐다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포토 매거진>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