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경남 학원교습시간 최대 3시간 단축

2013. 3. 14. 07: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원=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경남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교 교과목을 가르치는 학원들의 교습시간이 14일부터 최대 3시간 줄어든다.

경남교육청은 밤 12시까지인 현재의 학원 교습시간을 줄이는 내용의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조례'가 공포된 지 3개월이 되는 이날부터 효력을 발생했다고 밝혔다.

조례에 따라 초등학생 대상 학원은 오후 9시, 중학생 대상 학원은 오후 11시까지만 각각 교습할 수 있다.

고등학생 대상 학원의 교습 시간은 대학 입시를 고려해 밤 12시까지로 종전과 같다.

각 시·군교육지원청은 교습시간 제한 위반 단속에 나설 예정이다.

교습 시간을 어겨 한번 적발되면 경고, 두번 적발되면 교습정지, 세번 적발되면 학원 등록말소 등 행정처분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지난해 11월 모든 학원의 교습시간을 자정에서 밤 10시로 2시간 줄이는 내용의 조례안을 도의회에 제출했다.

도의회는 그해 12월 고등학생 대상 학원은 현행 교습시간을 그대로 유지하고 초등학생은 3시간, 중학생은 1시간 줄이기로 수정의결했다.

seaman@yna.co.kr

<'투신자살' 고교 학생들의 증언…"일진회예요">

'미수다' 비앙카, 대마초 흡연 혐의 입건

새 교황 선출…교황 이름은 곧 발표(2보)

김연아, 쇼트프로그램 15일 새벽 1시47분 시작(종합)

자살고교생 "마지막까지 투정부려 미안, 물좀줘"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포토 매거진>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