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부, 새학기 맞아 3월부터 학원비, 불법 기숙학원 집중 단속

2013. 2. 26. 09:2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 박영훈 기자]교육과학기술부가 새학기 맞아 3월부터 전국 시도교육청과 함께, 학원가 불법 운영을 집중 단속한다. 이번 단속은 학원비 초과 징수 및 재수생만 가르치도록 돼 있는 기숙학원의 재학생 주말반 운영 등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교과부 관계자는 "새학기가되면 교습 시간 위반, 교습비 초과 징수, 불법 기숙학원 운영 등 학원법 위반 사례들이 많이 발생한다"며 "이에 3월부터 5월까지 3개월간을 새학기 집중 점검 기간으로 정해, 학원법 위반 사례를 단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새학기가 시작되면 주말반 확대 편성에 따른 교습비 초과징수 등 새로운 유형의 불법 사례들이 빈번해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교과부측은 파악하고 있다.

이번 단속 집중 대상 지역은 전국 7개 지역의 '학원중점관리구역'과 경기도 내 기숙학원이 될 예정이다. 학원중점관리구역은 서울의 대치동ㆍ목동ㆍ중계동, 경기도 분당ㆍ일산, 부산 해운대구, 대구 수성구 등 총 7개 지역이다.

교과부는 이번 단속에서 적발된 학원과 교습자에 대해 관계법령에 따라 과태료를 부과하거나 고발하는 등 강력한 행정처분을 할 방침이다.

park@heraldcorp.com- 헤럴드 생생뉴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