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독 김종성 충남도교육감 병세 호전..주말께 퇴원

입력 2013. 2. 25. 15:13 수정 2013. 2. 25. 15:1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천안=연합뉴스) 정태진 기자 = 음독을 시도해 충남 순천향대 천안병원에 입원 치료 중인 김종성 충남도 교육감의 상태가 크게 호전돼 이르면 이번 주말께 퇴원할 것으로 보인다.

김 교육감의 주치의를 맡은 이 병원 홍세용 교수(신장 내과)는 25일 "김 교육감에게서 초기에 보이던 근육이 녹아내리는 증상인 횡문근 융해증이 풀리고 이제 정상에 가깝게 호전됐다"고 설명했다.

홍 교수는 이어 "이날 중으로 일반 병실로 옮긴 뒤 2∼3일 경과를 살펴 특별한 이상이 나타나지 않으면 주말께 퇴원시킬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홍 교수는 "김 교육감이 이 병원에 처음 도착했을 때는 소화기 계통 중독증세와 손발 결림, 높은 심장 박동수, 소변량 감소에 따른 신장기능 악화 등 위험한 상태였으나 혈액 투석 등 초기 집중 치료가 효과를 거둔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홍 교수는 그러나 "약물 농약 중독은 누워 있을 때는 괜찮은데 걸을 때는 어지러운 증세가 나타날 수 있어 좀 더 지켜봐야 한다"며 "(일반 자살시도 환자에게 하는) 심리치료 부분은 전문의와 상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jtj@yna.co.kr

유관순 열사 키 '169㎝' vs '151㎝' 논란 가열

MBC '아빠! 어디가?' 2주 연속 동시간대 1위

전국 `600만 자영업자' 일본 제품 불매운동 벌인다

< WBC D-5> ① 지구촌 야구 '왕중왕전' 3월2일 팡파르

檢 '국감방해 책임' 이현동 국세청장 무혐의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포토 매거진>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