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부 교육 키워드는 '창의교육' ..사교육 열풍 부추기나

2013. 2. 25. 10:5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업체들 새 강좌 · 프로그램 내놔

박근혜 정부가 교육 국정과제로 '창의교육'을 전면에 내세우면서, 사교육시장도 덩달아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사교육시장에서는 '창의력 융합인재교육'을 표방한 스팀(STEAM) 열풍이 거세지고 있다. 그러다 보니 일각에서는 창의교육이 또 다른 사교육 열풍을 부추기고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창의력 융합교육은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을 접목해 교과 간의 경계를 허무는 통합 교육방식을 말한다. 특히 수학의 경우 올해부터 초등학교 1, 2학년과 중학교 1학년을 시작으로 스토리텔링형 교과서가 처음 도입돼 관심이 뜨겁다.

사교육업체들은 통합사고력을 키우는 강좌와 프로그램을 경쟁적으로 내놓고 있다.

수학교육기업 시매쓰는 교과개념과 초등 고학년 통합사고력 프로그램을 연계한 'AP매쓰'를, 좋은책신사고는 융합과학을 배우는 고교생들을 위해 '아이사이언스(i-science) 고등과학'을, 천재교육은 '스토리텔링 해법수학' 학습서 등 창의교육에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을 내놓고 있다.

초등학교 2학년 자녀를 둔 김정숙(여ㆍ40) 씨는 "창의 융합교육을 어떻게 준비하고 교육시켜야 하는지 갈피를 못 잡겠다"며 "결국 사교육에 의존할 수밖에는 없지 않겠냐"고 토로했다.

박영훈 기자/park@heraldcorp.com- 헤럴드 생생뉴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