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성남시장 '지방재정개편 단식' 10일만에 중단

2016. 6. 17. 10: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종인, 농성장 방문 "제도적으로 해결하겠다" 약속
이재명 찾은 김종인. (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 대표(오른쪽)가 17일 오전 광화문광장에서 11일째 단식농성중인 이재명 성남시장을 방문해 격려하고 있다.

김종인, 농성장 방문 "제도적으로 해결하겠다" 약속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서혜림 기자 = 정부의 지방재정 개편 철회를 요구하며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단식농성을 벌여온 이재명 경기 성남시장이 17일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상대책위 대표의 권고를 수용해 농성을 중단키로 했다.

지난 7일 단식농성에 돌입한 후 10일 만이다.

김 대표는 이날 광화문 농성장에서 이 시장을 만나 "이 문제(지방재정 개편안)는 더민주가 20대 국회에서 중앙재정에 지방예산을 합리적으로 반영하는 방식으로 제도적으로 해결하겠다"며 "이를 믿고 단식을 풀어달라"고 요청했다.

그는 "제도적으로 해결을 해야지, 단식으로 해결할 일이 아니다"라며 "행정자치부 장관에게도 얘기를 했다"고 덧붙였다.

이에 이 시장은 "당에서 해결을 해주겠다는 것인가"라며 "김 대표가 책임져 준다면 단식을 계속할 이유가 없다"면서 중단 의사를 밝혔다.

그는 이어 "감사하다. 김 대표가 저를 살려주신 것"이라고 말한 뒤 '병원에 가보라'는 김 대표의 권고에 "그렇게 하려고 한다"고 답했다.

이 시장은 앞서 정부의 지방재정 개편 철회를 요구하며 "근본적 대책 나올 때까지 무기한 농성을 이어가겠다"면서 단식농성을 벌여 왔다.

hysup@yna.co.kr

☞ 박유천 두번째 고소여성, 당시 112 신고했다 취소
☞ 억대연봉 美 프로그래머 "컴퓨터에 6년간 일 맡기고 놀았다"
☞ "돈 줄게 아기 좀 낳아줘" 대리모 통해 16명 아빠 된 일본男
☞ 10대 이어 20대에도 미성년자 성폭행 형제에 징역형
☞ 4천500km '코리아 둘레길' 조성…산티아고길 3배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