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확진자 14명 늘어 총 122명..임신부·경찰관도 감염(2보)

입력 2015. 6. 11. 08:31 수정 2015. 6. 11. 08:3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서울병원 입원 중 40대 임신부 양성 판정 평택경찰관, 엇갈린 검사 결과로 뒤늦은 확진 판정

삼성서울병원 입원 중 40대 임신부 양성 판정

평택경찰관, 엇갈린 검사 결과로 뒤늦은 확진 판정

(서울=연합뉴스) 김태균 기자 =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확진자가 14명 늘어 전체 환자가 122명으로 집계됐다고 보건복지부가 11일 밝혔다.

이 중에는 처음으로 임신부 환자(39)가 포함됐다. 이 환자는 삼성서울병원에 입원하고 나서 지난달 27일 같은 병원 응급실에서 치료를 받은 어머니를 만나러 갔다가 메르스 감염자에게 노출된 것으로 추정된다.

이 임신부 환자는 현재 증상이 가볍고 상태가 안정적으로 알려졌다.

수차례 메르스 검사에서 결과가 엇갈린 평택경찰서의 A경사(35)도 확진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A경사는 초기 메르스 검사에서 음성 결과가 나와 퇴원했다가 증세가 나빠져 다시 시행한 검사에서 감염이 뒤늦게 확진 판정을 받아 논란이 예상된다.

확진자 14명 중 8명은 2차 유행지인 삼성서울병원에서 감염됐고 다른 1명은 한림대동탄성심병원에서 병에 노출된 것으로 추정된다.

A경사를 포함한 나머지 5명은 감염 경로가 아직 불명확해 보건 당국이 역학 조사를 계속하고 있다.

확진자 중 추가로 숨진 사람은 없었다. 현재 사망자는 9명이다.

메르스는 지난달 20일 첫 환자가 확인된 이후 일부 병원의 환자·의료진·간병인 사이에서 병이 빠르게 퍼졌다. 초기 증상이 고열과 기침 등으로 독감·폐렴과 유사해 메르스 의심 환자나 발병 병원과 가깝게 접촉했는지를 토대로 감염 위험 여부를 판정한다.

tae@yna.co.kr

고시원 은둔생활 40대 밤마다 112에 '욕설전화'
진주 아파트 단지 화단서 미숙아 시신 발견
김무성 대표, 메르스 환자 다녀간 식당서 가족 식사
사실혼 관계 정리 요구에 손도끼 휘두른 60대
경찰, 범인 체포시 체온부터 측정…메르스 증상 확인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