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낙관보다 최악의 상황 가정하고 행동해야"

2015. 6. 7. 09: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후 1시 세종시에서 복지부와 회의 후 브리핑 배석

오후 1시 세종시에서 복지부와 회의 후 브리핑 배석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박원순 서울시장은 7일 밤사이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확진 환자가 14명 추가 발생한 것과 관련해 중앙정부와 지방정부의 협력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박 시장은 이날 오전 시청에서 대책회의를 열고 "확진 환자가 추가로 14명 발생하고 1명이 사망하는 불상사가 발생했는데 무한한 책임을 느낀다. 우려가 현실이 되고 있다"며 "낙관적인 희망보단 최악의 상황을 상정하고 행동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직원들에게 "우리의 안위보다 시민의 손발이 되고 시민의 불안과 고통을 대신해 지켜나가는 게 공직자의 임무고 책임"이라며 "이걸 안 지키는 공직자는 스스로 공직자 옷을 벗는 꼴"이라고 강조했다.

박 시장은 그러면서 모든 시정을 메르스 대책 체제로 전환하는 동시에 534명의 인력을 배치해 역학조사와 가택격리를 강화하고, 다산콜센터 상담도 확대하는 등 총력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이날 오후 1시에는 정부세종청사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경기도지사, 충남도지사, 대전시장이 참석하는 메르스 관련 중앙-지방 간 긴급회의에 참석하고 2시에 열리는 메르스 대책 브리핑에도 배석한다.

박 시장은 이에 대해 "늦었지만 다행"이라며 "중앙정부가 하기 어려운 세심한 부분은 지방정부가 챙길 수밖에 없다. 그러려면 중앙정부의 많은 정보가 저희에게 공유돼야 한다"고 말했다.

lisa@yna.co.kr

부산 도심 한복판에 멧돼지…경찰, 권총 12발 쏴 사살
레이저 시술 후 이마에 바코드모양 흉터…의사 무죄
병무청 실수로 직장잃고 복무…생활비 아꼈다는 정부
똑같은 바이러스가 한국에서만 빠르게 확산…이유는
양복 차려입고 예식장서 축의금 대신 받은 절도범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