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지사 "지금 대한민국에는 욕먹는 리더쉽이 필요한 때"

홍진수 기자 입력 2015. 3. 31. 14:26 수정 2015. 3. 31. 15:1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상급식 논쟁'의 한가운데에 있는 홍준표 경남도지사가 다시 페이스북으로 의견을 밝혔다.

홍 지사는 3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진주의료원 폐업, 선택적 무상급식으로 전환 등으로 또 다시 진보좌파 진영으로부터 공격의 대상이 되고 있다"며 "제가 정책을 선택하는기준은 좌파, 우파나 보수, 진보가 아닌 국가의 이익, 국민의 이익 즉 국익에 있다"고 말했다.

홍 지사는 "초재선의원 시절에는 저격수로 진보좌파 진영의 표적이 되어 그들의 비난을 온몸으로 받은 일이 있었다"며 "중진의원 시절에는 국적법, 반값아파트, 중소기업보호를 위한 징벌적 손해배상제도 도입 등으로 보수우파진영으로부터 좌파라는 비난을 받기도 했다"고 말했다.

홍준표 경남지사 페이스북 갈무리

홍 지사는 "국익에 맞다면 좌파정책도 선택할 수도 있고 우파정책도 선택할 수 있다"며 "욕먹는 것이 두려워 망설이는 것은 지도자의 자세가 아니다. 시류에 영합해서 눈치나 보는 것도 지도자의 모습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욕을 먹더라도 할 일은 해야 한다"며 "아무 것도 할 수 없는 지금의 대한민국에는 욕먹는 리더쉽이 필요한 때"라고 덧붙였다.

홍 지사는 또 "지사취임 2년3개월만에 1조4000억대에 이르던 경남도의 채무를 6000억대로 낮추었다"며 "재정점검단을 설치하여 진주의료원 폐업등 공기업구조조정, 세출구조조정, 국비확보를 통한 세입확대 추진, MRG사업 재구조화, 복지특감, 전시성사업 자제 등을 통해 긴축재정 정책을 편 결과 채무를 절반이하로 감축했다"고 밝혔다. 이어 "약속한 시한보다 2년6개월을 앞당겨 달성했다"며 "후대에 채무를 부담시키지 않기 위해 앞으로 광역단체 사상 최초로 채무 제로정책에 도전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홍진수 기자 soo43@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