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맨된 시민들..1.5t 차에 깔린 여대생, 행인들이 들어올려 구조

2011. 4. 19. 17:2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똘똘 뭉친 시민의식이 차량에 깔린 한 여대생 생명을 살려냈다.

19일 오전 10시쯤 서울 양천구 목동 거리를 지나던 김종영 씨(63)는 갑자기 들려온 비명 소리에 걸음을 멈췄다. 근처 빌딩 주차장 입구에 한 40대 여성이 "사람 살려"라고 연방 소리치며 발을 동동 구르고 있었다. 비상등이 켜진 차량 밑으로 극심한 경련을 일으키고 있는 사람의 두 다리가 보였다.

김씨는 바로 사고현장으로 내달렸다. 인근 상가 상인들과 행인들도 차량 주위로 속속 모여들었다. 김씨를 포함한 30~60대 남성 8명이 힘을 모아 무려 1.5t이 넘는 RV 차량(2007년식 카렌스) 뒷바퀴를 번쩍 들어올렸다.

사고를 당한 뒤 5분여 간 차 밑에 깔려 숨을 헐떡이며 괴로워하던 여대생 김 모씨(20)가 극적으로 구출됐다.

김씨는 목과 왼쪽 다리에 타박상을, 왼쪽 얼굴을 비롯한 전신에 심각한 찰과상을 입었지만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일본 한 대학으로 유학을 떠났다가 잠시 귀국했던 김씨는 시민들의 발 빠른 대처로 목숨을 구할 수 있었던 것이다.

김종영 씨의 두 손과 하늘색 재킷에는 차량을 들어올리는 과정에서 묻은 검은 기름때가 가득했다. 이마에는 땀방울도 맺혀 있었다. 여대생이 구급차에 실려 병원으로 이송되는 것을 확인한 뒤에야 김씨는 먼지 묻은 손을 툭툭 털고 다시 가던 길을 재촉했다.

함께 똘똘 뭉쳤던 다른 시민 역시 서로 이름 석자도 나누지 않고 헤어졌다.

운전자 서 모씨(43ㆍ여)는 이 빌딩 지하주차장에 진입하다가 횡단보도를 건너던 김씨를 보지 못하고 친 뒤 3m가량을 끌고 직진했다. 서씨는 "피해자를 미처 발견하지 못했고 정신을 차려보니 여학생이 차 밑에 깔려 있었다"고 경찰에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수소문을 통해 기자와 연락이 닿은 김종영 씨는 "119에도 신고했지만 구급차가 올 때까지 기다리면 여대생이 목숨이 위태로운 위급한 상황이어서 바로 차량을 들어올렸다"고 말했다.

여대생을 함께 구조한 인근 부동산 사장 유창상 씨(50)도 "사고 사실을 목격하고 마치 내 딸 같은 안타까운 마음이 들어 바로 달려갔다"고 전했다.

[김유태 기자] [화보] 김태희, 고품격 섹시미 발산 '이런 매력이?'

'200만원 내고 700만원 혜택' VVIP카드의 세계가 궁금해

호텔신라 "이게 아닌데"…한복 논란 확산에 '당혹'

'인생 행복곡선' 45세 가장 불행?

"현빈 나와라"…해병대 재입대 특전사女

휘성, 지방행사서 괴한에게 무대습격 당해 '몸을 던진 발차기' 충격

정가은, '식신원정대' 녹화중 하반신 노출위기 '노출이 취미?'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A도 모바일로 공부한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