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연구원 男·女 이중생활

2009. 9. 29. 02: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국내 굴지의 대기업 연구소 선임연구원이 여장을 한 채 회사 피트니스센터 여성 탈의실에서 화장을 지우다 여직원에게 적발돼 권고사직 당했다.

●수개월 동안 성도착증세28일 A전자 연구소 여직원들에 따르면 이 회사 해외사업부 소속 선임연구원 B씨는 이달 중순쯤 서울 가산동의 A전자 연구소 피트니스센터에 몰래 들어와 화장을 지우다 아침운동을 하러 온 여직원에게 적발돼 회사 측에 넘겨졌다. 회사 자체 조사 결과 30대인 이 연구원은 여장(화장 포함)을 하고 여직원들이 운동하러 오기 전에 회사 피트니스센터 여성 탈의실·휴게실에 들어와 쉬거나 잠을 자기도 한 것으로 전해졌다. B씨는 회사 정문을 통할 경우 발각될 것을 우려해 이른 아침 회사 주변 낮은 울타리를 넘어 회사 안으로 진입한 뒤 신분증을 찍고 건물 내부로 들어와 여성 탈의실과 휴게실로 직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형적인 성도착증세를 보이는 B씨의 이 같은 행동은 수개월 동안 계속됐으나 회사 담장 주변에 폐쇄회로(CC)TV가 설치되지 않아 꼬리가 밟히지 않았다. B씨는 화장을 지우고 옷을 갈아입은 뒤 태연하게 근무했다.

●국내 굴지기업 보안 '구멍'회사 측은 B씨를 26일 권고사직 처리했지만 회사 내부에서는 허술한 보안과 직원 관리에 소홀한 점이 도마에 올랐다.

세계적인 보안수준을 자랑하는 회사 연구소가 뚫렸다는 데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한 여성 연구원은 "아무런 제지 없이 여성들의 공간에 드나들었다는 데 소름이 끼친다."면서 "회사의 보안 실태가 이렇게 허술할 수 있느냐."고 되물었다. 회사 측은 "기술유출 등과는 관련이 없다."면서도 "구체적으로 어떤 행동을 했고 얼마 동안 이 같은 행동을 했는지는 개인 신상과 관련된 문제라 확인해줄 수 없다."고 밝혔다.

박건형기자 kitsch@seoul.co.kr [서울신문 다른기사 보러가기]

☞ '한가위 좋은날' 응급상황땐 어쩌지?☞ 비틀스 폴 매카트니의 56년 전 에세이 발견☞ 일그러진 노인 '성 해방구' 종묘공원☞ '소녀시대' 윤아, 국정감사 증언대 서나☞ 성추행 혐의 30년전 영장 발부 폴란스키 감독 스위스서 체포☞ "바빠? 급한데 돈 좀…" 메신저 피싱에 안 속는 법☞ 추신수 20 -20클럽 눈앞에☞ 메르켈 독일 총리 연임 유력☞ 연예인 합성 나체사진 인터넷유포 6명 적발☞ 쌍용차공장 진입명령 거부한 경찰간부 파면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