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IZ 브랜드 대상] 바둑으로 창의력이 쑥쑥! 바둑교육의 절대강자 '함선생바둑'

2011. 1. 11. 14:5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대 중국에서부터 오랜 역사와 함께해 온 바둑은 교육적인 효과가 뛰어난 학습도구이자 놀이이며 마인드스포츠로 알려져 있다. 두뇌 개발과 창의력 개발에 탁월하며, 집중력 향상과 수리력 향상에 좋은 바둑은 건전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게 해주며, 어린이들에게는 예절교육과 인성교육에 좋은 놀이이기도 하다.

몇 해 전만해도 바둑학원과 바둑교실에서 바둑수업을 많이 받았지만, 요즘같이 배울 거 많고 바쁜 어린이들에게는 그 조차 쉽지 않다. 이에 가정 방문바둑 수업을 해주어 그 대안으로 떠오르는 '함선생바둑'(대표 함진구)이 어린이 바둑 교육의 확장에 앞장 선 결과 [디지털 YTN 2011년 상반기 E-BIZ 브랜드대상] 영재교육 부문에 선정되었다.

항상 어린이들과 함께 생각하며 자라나는 어린이들과 함께 미래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는 '함선생바둑' (www.hamsbaduk.com) 은 오랜 역사와 교육적 효과를 지닌 바둑이 어린이들에게 좋은 친구로 함께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만들어졌다. 영재교육으로 안성맞춤인 바둑을 통해 자라나는 어린 아이들에게 생각하는 힘과 집중하는 힘을 길러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이에게 바둑을 가르치는 것은 생각하는 힘과 집중하는 힘을 선물하는 것이라는 생각으로, 바둑교육 전문 '함선생바둑'은 2007년부터 서비스를 준비하여 2008년 태어났으며 현재에도 더 나은 교육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 진화하며 영재교육의 으뜸으로 우뚝 서고 있다.

현재, 바둑교육 전문 '함선생바둑'은 1:1 가정방문 바둑교육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을 교육하고 있다. 가정방문 전문 선생님들이 A과정부터 D과정까지 아이의 연령과 수준에 맞는 커리큘럼과 교육 프로그램으로 바둑수업을 진행하며 나이가 어린아이는 물론, 바둑에 처음 입문하는 아이, 체계적이고 심화된 수업을 받고 싶어 하는 아이에게 좋다.

또한, '함선생바둑'에서 제공하는 교제는 한국기원 소속의 유명 여류 프로기사들과 명지대학교 바둑학과 출신의 바둑학 석사진의 감수와 자문으로 어린이에게 적합하게 만들어진 교제이다. 이러한 가정방문 전문교재는 더욱 진화하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더욱 좋은 바둑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것이다.

'함선생바둑'의 교육과정은 총 4년에 걸쳐 입문단계, 초급1단계, 초급2단계, 중급단계의 각 12개월로 이루어진다. 최초 입문단계부터 시작하여 중급정도의 수준에서는 바둑에 대한 이론과 실전대국을 배우게 된다. 다른 경로로 바둑을 배웠던 아이들은 기력 점검을 통하여 아이의 기력에 맞는 진도부터 공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바둑과 함께 체스와 장기를 가르치는 프로그램도 제공되며 추후 영어 교육도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에 있다.

바둑교육 전문 '함선생바둑'의 함진구 대표는 "'함선생바둑'은 바둑만 잘 두는 아이로 가르치지 않는다. 미래 사회를 주도할 수 있는 감성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가르치겠다. '함선생바둑'은 더 좋은 바둑교육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제, 우리 아이들의 집중력과 두뇌개발이라는 두 마리 토끼는 방문 바둑교육으로 그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둑교육 전문 '함선생바둑'에 기대를 걸어본다.출처 : 함선생바둑연락처 : 02-555-4420출처URL : http://www.hamsbaduk.com/<본 자료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비즈니스 정보 입니다.>

☞ [다운로드] 생방송과 뉴스속보를 한 눈에...YTN뉴스ON

☞ YTN 긴급속보를 SMS로!

☞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24시간 뉴스의 세계...YTN 어플리케이션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