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피 연아' 동영상 내용이 뭐길래

2010. 3. 17. 11: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경수현 기자 = 종로경찰서가 문화체육관광부 측의 고소로 17일 수사중인 이른바 '회피 연아' 동영상은 밴쿠버 동계올림픽 선수단이 입국하던 지난 2일 유인촌 장관이 인천공항까지 마중 나가 선수단을 격려하는 모습을 찍은 KBS의 촬영 영상을 누군가 편집한 동영상이다.

편집된 동영상은 KBS 촬영분 중 유 장관이 김연아 선수에게 꽃다발을 걸어주고 어깨를 다독거리면서 축하의 말을 전하는 모습을 중심으로 하고 있으며, 그 뒤에 나오는 일행에게 손을 흔드는 장면까지 일부분만 떼어내 실제 속도보다 빠르게 반복해 보여준다.

문제는 일부 네티즌이 이 영상과 함께 '유인촌의 굴욕', '성추행' 등 설명을 함께 달아 유 장관이 김 선수를 껴안으려고 하다가 거부당했다는 식으로 오해를 불러일으키고 있다는 점이다.

심지어 유 장관이 김연아를 격려하고서 그 뒤에 나오는 일행에게 손을 흔드는 장면에 대해서는 마치 김 선수가 포옹을 거부하자 유 장관이 때리려 한다는 설명을 붙인 블로그도 있다.

앞서 문화부는 지난 3일 이 동영상이 인터넷을 통해 유포되는 것을 확인했으나 적극적인 대응은 미뤄왔다.

문화부 관계자는 "일부 실무자가 초기 부터 공식 대응하자는 의견을 냈으나 그냥 웃어넘기려고 하다가 대응을 미뤘다"면서 "그러나 동영상 유포가 계속되고 일부는 유머 수준을 넘어서는 악의적인 글들도 달아 지난주 고소했다"고 말했다.

evan@yna.co.kr < 뉴스의 새 시대, 연합뉴스 Live ><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출시 >< 포토 매거진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