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감>재정적자라더니..산재의료원 연차휴가비 25억 지불

2009. 10. 16. 11: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산재의료원이 재정수지 적자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연차휴가비로 25억원을 지불, 도덕적 해이라는 지적이 나왔다.

16일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의 한국산재의료원 국정감사에서 한나라당 이두아 의원은 "산재의료원이 2008년 공공기관 경영평가에서 기관장이 기관 고유관제 및 선진화, 경영효율화 등 공통평가과제에서 모두 '50점 미만'을 받아 경영실적이 미흡함에도 불구하고 연차 휴가비를 25억원 지불했다"며 방만경영을 지적했다.

이 의원에 따르면 산재의료원은 연차휴가 보상금액이 작년 한 해만 무려 25억원이 집행이 됐으며, 평균 20일의 휴가 사용일 중 연차휴가 사용일수는 고작 2일밖에 되지 않았다. '공기업 준정부기관 예산지침'에 따르면 각 기관장들이 유급휴가의 사용을 촉진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하고, 사용촉구에도 불구하고 사용하지 않은 휴가에 대해서는 금전적으로 보상을 할 수 없게 돼 있다.

산재의료원의 경우 전체 유급휴가 사용일수는 연차휴가 2286일, 청원휴가 1536일, 특별휴가 148일, 기타 4484일로 총 유급휴가 사용일수가 1만7148일로 유급휴가 사용일수 중 연차휴가 이외의 기타, 청원휴가 ,특별휴가의 사용일수는 무려 1만2576일이나 많았다.

산재의료원의 재정수지적자는 2006년 165억원, 2007년 85억원, 2008년 73억원에 달한다.

이 의원은 산재의료원의 과도한 유급휴가제도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공공성과 수익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획기적인 경영 개선 방안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이 의원은 또 "방만한 경영으로 재정수지 적자인 산재의료원과 근로복지공단의 내년 통합이 과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지에 대해 의문"이라고도 했다.

조문술 기자/freiheit@heraldm.com [인기기사]

비, CNN 토크쇼 출연…전세계 팬들 질문공세

'살사의 여왕' 문정희, SBS '강심장' 축하공연

유승호 출연 '부산' 청소년 관람불가 판정

김재욱, GMF2009서 모던록밴드 '월러스'로 첫 공

가수 휘성 작가로 등단한다.

- 헤럴드 생생뉴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