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감>공무원연금공단 운영 '수안보상록호텔' 올 수익률 0.1%

입력 2009. 10. 16. 08:02 수정 2009. 10. 16. 08:2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무원연금관리공단이 운영중인 수안보상록호텔의 올해 수익률이 0.1% 밖에 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무원연금관리공단이 16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한나라당 김태원 의원에게 제출한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공단이 운영중인 천안상록리조트와 화성상록리조트의 2007년부터 올해 9월까지 수익률은 각각 11.8%, 9.3%이지만 수안보상록호텔의 수익률은 1.1%에 불과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수안보상록호텔의 수익률은 2007년 2.0%, 2008년 1.1%, 올해는 9월까지 0.1%로 매년 줄어들고 있다.

김태원 의원은 "지금과 같은 추세라면 수안보상록호텔은 조만간 적자가 발생할지도 모른다"며 "수안보상록호텔의 수익률 개선 방안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김 의원은 "공단에서 김해와 남원에 신규 골프장 건설을 추진하고 있는데 기존 지방 골프장들의 사업 수입이 매우 저조하다는 점을 감안해 이들 신규 골프장도 수지 분석을 면밀하게 한 후 추진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 "공단에서는 일부 공무원과 그 가족들만 이용할 수 있는 골프장사업만 추진할 게 아니라 대다수 공무원과 가족들이 이용할 수 있는 사업을 검토ㆍ추진해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김대우 기자/dewkim@heraldm.com [인기기사]

비, CNN 토크쇼 출연…전세계 팬들 질문공세

'살사의 여왕' 문정희, SBS '강심장' 축하공연

유승호 출연 '부산' 청소년 관람불가 판정

김재욱, GMF2009서 모던록밴드 '월러스'로 첫 공

가수 휘성 작가로 등단한다.

- 헤럴드 생생뉴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