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희 "내가 책임지겠다" 혐의 일부시인 .. 일문일답

입력 2008. 4. 5. 01:20 수정 2008. 4. 5. 01:4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BS사회부 심훈 기자]

삼성 특검에 소환된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이 11시간 가까이 특검 조사를 받고 5일 새벽 0시 50분쯤 집으로 돌아갔다.

이 회장은 "삼성에 관련된 모든 것이 제 불찰이고 내가 책임을 지겠다"며 일부 혐의를 시인했다.

다음은 이건희 회장과의 일문일답이다.

- 에버랜드 전환 사채 저가 발행 시인했나?

그 전에 국민 여러분들게 아침에 할 말씀을 잊어버렸습니다. 그것부터 합시다. 국민여러분께 대단히 죄송하다는 말씀을 아침에 잃어버렸습니다. 삼성 관계로 이런 소란을 피워서 국민 여러분께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이런 일이 일어 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서 노력하겠습니다.

이 모든 것은 제 불찰이고 이 모든 것에 대해서는 제 책임이고 책임져야 되겠습니다. 제가 책임져야 될 것으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경영권 승계, 비자금 의혹, 정관계 로비에 대해서 회장의 책임을 인정하신 것입니까?

건수에 따라서 다 100% 인정은 안되고

- 경영권 승계에 불법성이 있다는 것을 인정했나 (회장님: 회장님 그만하시죠)

- 다시 묻겠습니다. 에버랜드 전환사채 저가 발행을 인정했습니까?

(비서진: 말씀 하지마십시오 회장님)제가 지시한 것은 없습니다.

- 어떤 부분을 인정하신 겁니까?(비서진: 회장님 말씀하지 마십시오)

- 어떤 분이 자자자.... 내 입은 하나고 다섯 분이 한꺼번에 덤벼드니까 도저히 대답할 타이밍이 기회가 없네.

- 경영권 승계 회장님의 지시가 있었나요? 어느 부분 인정하신 것인가요? (조심하세요.. 비키세요)

(대한민국 중심언론 CBS 뉴스FM98.1 / 음악FM93.9 / TV CH 412)<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