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단횡단 할머니 '끔찍' 사고..네티즌들 '갑론을박'

2013. 9. 11. 17: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고 차량 블랙박스에 찍힌 영상으로 네티즌들 '갑론을박'

[CBS노컷뉴스 유원정 기자]

↑ 무단횡단을 하던 할머니가 교통사고를 당하는 모습. (페이스북 영상 캡처)

한 할머니의 무단횡단 블랙박스 영상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11일 각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10초 가량의 짧은 블랙박스 영상이 게시됐다.

사고 차량의 블랙박스에 녹화된 이 영상을 보면 한 할머니가 클락션을 울려도 들리지 않는듯 대로에서 양산을 쓰고 달린다. 그런데 미처 속도를 줄이지 못한 차가 할머니에게로 돌진해 그대로 들이 받는다. 차 안에 탄 여성의 비명이 울려 퍼짐과 동시에 차 앞유리에 머리를 부딪힌 할머니는 나가 떨어져 대로를 몇 바퀴 구른다. 할머니가 받은 충격을 그대로 증명하듯 앞유리도 산산이 부서져 있다.

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할머니와 운전자 편으로 갈려 한차례 설전을 벌였다.

할머니 쪽을 옹호하는 네티즌들은 "할머니가 무단횡단한 건 잘못이지만 일단 차보단 사람 우선 아닌가? 운전자들은 항상 그걸 염두에 두고 운전해야 저런 일이 생기지 않는다", "할머니 너무 안타깝다. 아무리 저런 상황이라도 일단 피해가 크고 다친 쪽은 할머니니까 보행자 우선 원칙에 따라야 하지 않을까?", "브레이크 제 때에만 밟았어도 안 칠 수 있었을 거 같은데? 경찰이 알아서 밝혀주겠지만 운전자 과실 60에 할머니 과실 40은 된다" 등의 의견을 남겼다.

운전자를 감싸는 네티즌들도 많았다.

이들은 "무단횡단은 사실 백프로 보행자 과실이다. 입장 바꿔 저 운전자 생각해봐라. 얼마나 끔찍하고 괴롭겠느냐", "정신적으로 보나 금전적으로 보나 운전자가 훨씬 불쌍하다", "원칙대로 따져 보자면 급브레이크를 밟는다고 해서 차가 바로 설 수 있는 것도 아닌데 어떻게 저게 노력하면 사고를 안 낼 수 있는 상황이 되냐?", "저러다 급정거해서 뒤에 오던 차들도 줄줄이 박으면 그게 더 대형사고" 등의 댓글을 남겼다.ywj2014@cbs.co.kr

[인기기사]

여성용 속옷 차림에 변태행위 20대男 변리사 입건

인도 검찰, 버스 성폭행범 4명에 사형구형

"이틀째 두문불출"…영동서 40대 의사 돌연사

일부러 차에 머리 들이받은 50대男

15년전 의문사 여대생父 "경찰, 채소장수 주제에…모멸감 줘"

(대한민국 중심언론 CBS 뉴스FM98.1 / 음악FM93.9 / TV CH 412)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모바일웹]

[노컷뉴스 정론직필, 창간 10주년]

[뉴스 속 속사정, 'Why뉴스']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