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몸에 불 붙어 죽은 개" 충격적 사건 그 후

조인경 2013. 1. 23. 10: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경기 용인의 한 자동차정비소에 온 몸에 불이 붙은 개가 뛰어들어 화재가 발생한 사건과 관련해 동물학대 의혹이 높아지고 있다.

동물사랑실천협회(회장 박소연)는 23일 "개 몸에 불을 지른 사람을 제보하면 300만원을 주겠다"며 사건 발생 지역 인근에 현상금 포스터를 내거는 한편 홈페이지에 폐쇄회로(CC)TV 영상을 게재하고 목격자 확보에 나섰다.

사건이 발생한 것은 지난 20일 오후 5시경. 용인시 처인구 고림동의 한 자동차정비소 창고로 몸에 불이 붙은 개 한 마리가 뛰어 들었고, 10여분 뒤 이 창고에서 연기가 피어오르면서 화재로 번졌다.

불은 소방서 추산 2600여만원의 재산피해를 남기고 50여분만에 진화됐으며, 현장에서는 온 몸이 불에 타 식별이 불가능할 정도인 개의 사체도 발견됐다. 다행히 주말이라 정비소에 근무자가 없어 인명피해는 없었다.

경찰은 화재 원인이 정비소 창고 내부에서 발생한 것이 아닌 불 붙은 개의 몸에서 옮겨붙은 것으로 보고 해당 업체와 인근 주민들을 대상으로 탐문 조사를 벌이고 있지만 아직 뚜렷한 단서를 찾지는 못했다.

동물사랑실천협회 측은 개의 온 몸에 불이 붙어있었던 점으로 미뤄 개를 도축해 식용으로 사용하려 한 것이 아니라 불장난과 같은 잔인한 동물학대 과정에서 발생했을 개연성이 크다고 주장하고 있다.

협회 유광열 국장은 "CCTV에 포착된 개의 몸에서 비정상적으로 불이 활활 타올랐고 개의 사체에서도 휘발성 물질이 일부 남아 있던 점 등으로 미뤄 누군가 일부러 개의 몸에 불을 붙였을 가능성이 크다"며 "이 개를 학대한 사람을 찾기 위해 목격자의 제보나 증언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 사건 현장 CCTV 화면 보기

(제공: 경기일보)

[모바일]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만나는 실시간 모바일 뉴스

[루머 & 진실] 증권시장에서 떠도는 루머를 파헤쳐드립니다

조인경 기자 ikjo@<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박명수 어떤가요' 사태 커지더니 결국에는통큰 김대희 '소고기 사묵겠지' 대박나더니야하다는 '강민경 CF' 이상하더니만…'충격 반전'"엄태웅 아내 '윤혜진' 임신 3개월이라더니…"'이병헌의 여자' 이민정 과거사진 드러나더니만…'충격'"고막파열 병원행 '김병만' 왜 맞았나했더니"장기팔아 '여친 명품백'…대학생의 충격 결말기상캐스터 출신 '박은지' 요즘 한다는 일이"원더걸스 '선예' 결혼 앞두고…" 전격 고백'이민정' 열애 공개 5개월만에 나온 사진이…"징역판결 '심형래' 법정 나오며 하는 말이""말 많던 '소유진-백종원' 뒷얘기 공개되더니""전격은퇴 '박찬호' 그 많은 돈으로 뭐하나 했더니""대박난 '서영이' 박해진 과거에 했던 일이"'사진 논란' 아이유 또 드러난 실제 모습 포착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