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서 술취한 30대 흉기난동..5명 사상(종합)

이영주 2012. 8. 21. 11:4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원=연합뉴스) 이영주 기자 = 새벽 30대 남자가 술에 취해 흉기를 마구 휘둘러 1명이 숨지고 4명이 부상을 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21일 0시55분께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파장동과 정자동 일대에서 술을 취한 강모(38)씨가 흉기를 휘둘러 고모(65)씨가 사망하고 유모(39ㆍ여)씨 등 4명이 중ㆍ경상을 입었다.

경찰에 따르면 강씨는 이날 파장동의 한 술집에 들어가 업주인 유씨를 성폭행하려다 실패하자 갖고 있던 흉기로 유씨의 목 부위를 수차례 찔렀다.

강씨는 이어 업소로 들어오는 손님 임모(42)씨에게도 칼을 휘둘러 복부 부위에 상처를 입히고 그대로 달아났다.

술집에서 500여m 떨어진 정자동으로 도주한 강씨는 문이 열려 있던 한 단독주택으로 들어가 거실에 있던 고씨의 복부를 수차례 흉기로 찔렀다.

또 비명소리를 듣고 거실로 나온 고씨의 아들(34)과 부인 이모(60)씨의 팔 부위도 찔렀다.

배를 찔린 고씨는 병원으로 옮겨지던 중 숨졌다. 나머지 피해자들은 아주대병원과 성빈센트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으나 부상 정도가 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주택에서 도망쳐 나온 강씨는 피해자들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곧바로 붙잡혔다.

경찰 조사결과 강씨는 범행에 앞서 술집에 들어가기 전 인근 슈퍼마켓에서 길이 23cm의 과도를 산 것으로 드러났다.

그러나 경찰은 강씨가 만취 상태여서 아직까지 구체적인 범행 동기 등에 대해서는 조사를 하지 못하고 있다고 밝혔다.

강씨는 경찰에 연행된 직후 "범행후 은신처를 찾던 중에 마침 문이 열려 있는 집이 있어 들어갔다. 지금은 술을 많이 마셔 정신이 없으니 한숨 자고 일어나서 모든 걸 다 이야기 하겠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는 한편 강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다.

young86@yna.co.kr

< 젊어진 화장품 '방판'…IT시대에도 잘나가네 >

영화 '케빈에 대하여' 3만 관객 돌파

정부, `독도 ICJ 불가' 입장 재확인

"스완지시티, 셀틱과 기성용 이적 합의"(종합)

박근혜, 오후 봉하마을 노무현 前대통령 묘역 참배

<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

< 포토 매거진 >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