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트서 한국인 관광객 3명 피랍"(3보)

한상용 2012. 2. 11. 00:4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이로=연합뉴스) 한상용 특파원 = 이집트 북동부의 시나이 반도에서 한국인 관광객 3명이 무장 세력에게 납치됐다고 현지 경찰이 10일(현지시간) 밝혔다.

현지 경찰 모하메드 나집 소장은 무장부족이 이날 시나이 반도에서 관광버스를 세워 3명의 한국인과 이집트 가이드 1명을 납치했다고 설명했다.

무장부족은 나머지 관광객들은 버스에 남겨둔 것으로 전해졌다.

이집트의 무장부족은 투옥된 동료의 석방을 요구하기 위해 관광객들을 종종 납치하고 있으며 대부분은 무사히 풀려난다고 AP 통신은 전했다.

이와 관련, 주이집트 한국 대사관 관계자는 "아직 연락받은 내용이 없다"며 "상황을 빨리 파악해 보겠다"라고 말했다.

시나이 반도 지역에서는 지난달 31일 중국 근로자 25명이 현지의 시멘트 공장에 출근하기 위해 버스로 이동하던 중에 베두인족 무장세력에 납치되는 사건이 발생한 바 있다.

베두인족은 중국인 납치 후 2004~2006년 시나이반도 휴양지에서 발생한 폭탄 테러 혐의로 교도소에 수감 중인 동료 5명을 풀어줄 것을 요구했다.

당시 피랍 중국인들은 이집트 당국과 납치세력의 협상을 통해 15시간여 만에 석방됐다.

시나이반도는 지난해 2월 호스니 무바라크 대통령 퇴진 이후 소요사태가 끊이지 않는 가운데 수시로 원유와 가스 송유관 파괴사건이 나고 지역 경찰서가 공격당하는 등 치안상황이 좋지 않은 지역이다.

gogo213@yna.co.kr

[이 시각 인기 기사]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포토 매거진>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