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외식업계 "수능탈출 수험생 모셔라"(종합)

김지연 2011. 11. 10. 06: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김지연 기자 = 유통·외식·패션업체들이 10일 대학 수학능력시험의 부담에서 벗어나는 수험생들을 손님으로 유치하려는 이벤트를 앞다퉈 내놓고 있다.

1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10~13일 전 점포의 지오다노, 티니위니 등 영캐주얼 매장에 수험표를 들고 오는 고객에게 10% 할인 혜택을 준다.

또 20일까지 수험생이 홈페이지(www.lotteshopping.com)에 부모님께 보내는 편지를 쓰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2, 스키장 시즌권 등을 증정한다.

현대백화점은 10~20일 신촌점과 중동점, 목동점의 영패션 전문관 유플렉스에서 수험표 지참 고객에게 브랜드별로 할인 혜택을 준다.

신세계백화점은 영등포점에서 10만원 이상 구매한 수험생 고객에게 스타벅스 이용권 2장을 증정한다.

또 20일까지 캐주얼 전문매장 '패션스트리트'에 '내맘대로 가격존(Zone)'을 만들어 고객이 상품에 희망 구매가격을 적으면 브랜드별 1명을 추첨해 해당 가격에 판매한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이달 말까지 수험표 소지 고객 중 선착순으로 센터시티점 아트홀에서 여는 공연을 무료로 보여주며 아이파크백화점은 11~13일 수험증 지참 고객에게는 FRJ, G 바이 게스, ABC마트 등 매장에서 10~30% 할인 혜택을 준다.

홈플러스는 10~13일 수험표 지참 고객들에게 가전, 헤어숍, 네일숍, 화장품, 패밀리레스토랑 등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최대 50% 할인 혜택을 준다.

스포츠용품 브랜드 스프리스와 캐주얼 브랜드 행텐 코리아는 10~13일 수험표 지참 고객에게 전 품목을 20% 할인해 주며 준오헤어는 내달 11일까지 수험생 본인을 포함한 동반 1인에 한해 50% 할인혜택을 준다.

컨버스는 20일까지 17만9천원 이상의 다운 재킷을 구매한 수험생에게 인기 신발 '척 테일러 슈즈'를 증정하며 게스 코리아는 10~13일 수험표 지참 고객에게 게스 진과 슈즈는 10% 할인, 언더웨어는 20% 할인을 해준다.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연말까지 수능 수험생에게 커피교육 시설인 '탐앤탐스 커피 아카데미'의 모든 강의 수강료를 50% 할인해주고 교육 수료 후 바리스타로 취업할 수 있는 기회도 준다.

베니건스는 이달 말까지 수험표를 제시하면 '스위트 포테이토 팬치즈'를 무료로 제공하며 미스터피자는 이달말까지 수험표 지참 고객에게 인기 메뉴 4종을 20% 할인해준다.

CJ푸드빌은 11일부터 홈페이지에 수험표로 등록하고 플래시 게임에 참가하면 추첨을 통해 싱가포르 크루즈 여행권 등 경품을 증정하며 빕스는 내달 10일까지 수험표 제시 고객에게 1인 샐러드바를 무료 제공한다.

한편, 신세계백화점이 최근 18~19세 포인트카드 회원 1천명을 대상으로 '수능이 끝나고 받고 싶은 선물'을 물은 결과, 최신 스마트폰과 태블릿PC가 각각 24%와 21%로 1, 2위였으며 스마트폰 연결 오디오도 7위에 올라 IT기기가 상위권을 차지했다.

cherora@yna.co.kr

<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 포토 매거진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