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크엔드] 돌아온 5대5 가르마..단발 웨이브엔 C자형 가르마

입력 2014. 8. 1. 11:20 수정 2014. 8. 1. 11: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르마 하나로 헤어스타일은 물론 인상이 천차만별로 달라진다. 또 가르마도 머리카락을 넘기는 비율과 헤어스타일에 따라 유행을 탄다. 비율에 따른 가르마 연출법을 알아본다.

올드한 이미지로 굳어졌던 2대8, 1대9 가르마는 2014년 핫 키워드다. 포마드를 바른 듯한 세련된 가르마로 '재해석'된 이 스타일은 각종 드라마에서 상류층 역할을 맡은 남자 배우들이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일일드라마 '엄마의 정원'에서 침착하고 냉소적인 재벌 2세 차성준 역을 맡은 고세원도 이 스타일을 보여줬다. 1대9 가르마에 댄디펌을 하면 모던하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여성의 경우 짧은 커트머리에 1대9 가르마를 타면 섹시하면서도 도도한 느낌을 낼 수 있다. 긴 머리에 1대9나 2대8 가르마를 탈 때는 머리 숱이 많은 부분에 웨이브를 주면 된다.

드라마 '상속자들'에서 김우빈은 6대 4 가르마의 정석을 보여줬다. 앞머리 길이가 긴 남성들에게 적합한 이 스타일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가르마펌을 해 뿌리 부분의 볼륨을 살리는 것이 좋다.

촌스럽다고 여겨지던 5대5 가르마도 돌아왔다. 웨이브를 살짝 준 복고풍의 5대5 가르마는 도시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여성들의 단발 웨이브에는 C자형 가르마가 자연스럽고 활동적인 느낌을 준다. 정가르마는 층 없는 긴머리 웨이브 스타일이나 스트레이스 스타일에 했을때 청순함을 극대화시킨다. 올리비아 핫세를 떠올리면 된다. 이때 가르마는 일직선으로 타는 것보다 지그재그로 자연스럽게 타는 것이 좋다.

김아미 기자/amigo@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헤럴드경제 BEST 클릭]

에볼라 바이러스 증상 "감기인줄 알았는데…걸리면 사망"수지 물총축제 성추행 논란, 다른 각도 영상보니? "대반전"28사단 윤일병 사망, 가혹행위 "개흉내, 가래침 · 치약먹기, 성기에…"28사단 윤 일병 사망 "고문 수준의 가혹행위…조직적 증거인멸"매미소리의 비밀 드러났다…"참매미가 가장 조용한 매미라고?"태풍 나크리 경로 "내풍 영향권 어디까지?"현아 재킷촬영 비하인드, 포토샵 보정 없이도 '완벽 볼륨몸매'유병언 아랫니 의혹, "금니 10개 빼고 다 빠져"…치아 상태 유병언 맞다더니?흡혈하는 암컷모기, 인공 수컷모기로 쫒는다?'렛미인4' 무너진 반쪽얼굴 김희은, 절대미모의 동안미녀로 대 변신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