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더민주, 서영교 의원에 단호한 조치 해야

입력 2016. 6. 24. 20:5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향신문] 더불어민주당이 가족을 보좌진으로 기용해 물의를 빚은 서영교 의원에 대해 당무감사를 실시키로 했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회 대표가 직접 감사를 지시했다. 송옥주 대변인은 “당무감사 이후 결과를 비대위에 보고하고, 문제가 있으면 윤리심판원에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 의원은 과거 딸을 인턴으로, 동생을 5급 비서관으로 채용하고 오빠를 후원회 회계책임자로 등록한 뒤 인건비를 지불해 논란이 되고 있다. 일부에서는 딸이 로스쿨에 입학하는 데 서 의원의 영향력이 작용했다는 의혹도 제기하고 있다. 철저한 조사와 엄정한 조치가 필요하다.

서 의원은 “오해되는 부분이 있기도 했지만, 모든 책임은 본인의 불찰에서 비롯된 것”이라며 사과했다. 국회 법사위원직에서도 물러났다. 구체적인 사실관계는 추후 밝혀지겠으나 지금까지 제기된 의혹만으로도 간단한 문제가 아니다. 헌법이 규정한 국회의원의 불체포특권조차 폐지 대상으로 거론되는 시대에 어처구니없는 ‘갑질’을 저질렀기 때문이다.

더민주의 안이한 대응 또한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 박완주 원내수석부대표는 서 의원에게 “그냥 무시, 무대응 하세요”란 문자메시지를 보냈다고 한다. ‘제 식구 감싸기’에 다름 아니다. 더구나 당 지도부가 공천 과정에서 이미 서 의원 관련 의혹을 알고 있었다는 주장까지 나온다. 사실로 드러날 경우 당시 지도부도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더민주는 모든 진상을 명명백백히 규명해야 할 것이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