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만사-나라 밖>산에서 길 잃은 美임산부, 애 낳고 산불 내 구조돼

김리안기자 2015. 7. 1. 15:2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30대 임산부가 외딴 산속에서 길을 잃고 헤매다 아기를 낳은 뒤 사흘간이나 탈출로를 못 찾다가 산불을 내 극적으로 구조됐다.

미 캘리포니아주 오로빌에 사는 앰버 팽본(35) 씨는 지난 6월 25일 아기를 낳기 위해 친정집에 가려다 플러머스 카운티 국유림 근처에서 길을 잃었다. 설상가상으로 자동차 휘발유마저 바닥을 드러냈다. 그녀는 자동차를 버려둔 채 인가나 길을 찾으려 숲 속에서 헤매다 오히려 완전히 고립됐다. 그때 갑자기 진통이 왔고 숲 속에서 홀로 여자 아기를 낳았다. 팽본 씨는 사흘간 숲 속에서 필사적으로 길을 찾아 나섰지만, 길은 영영 보이지 않았다. 마침내 그녀는 최후의 수단으로 산불을 냈고 연기를 보고 달려온 산림청 직원들에게 극적으로 구조됐다.

김리안 기자 knra@munhwa.com, 연합뉴스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02)3701-5555/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