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에 해병대 캠프 인성교육 배워볼까

2012. 5. 24. 17: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와이어) 극기 훈련 전문단체 해병대전략캠프는 여름방학 일정인 7월 15일부터 '제26회 해병대 수퍼 리더십 방학캠프'를 4차수로 개최한다.

충남 태안군에 위치한 청소년수련시설인 '안면도 해양유스호스텔'에서 4박5일 일정으로 진행되며 선착순 80명 모집한다. 캠프에 입소하면 얼룩무늬 군복으로 갈아입고 휴대전화 등 개인용품은 훈련원에 보관해야 한다.

청소년의 행동 기본을 가르치는 제식훈련과 자신의 체력을 테스트해볼 수 있는 PT체조, 모험심을 기를 수 있는 유격훈련의 세줄 타기와 번지점프 형태의 13M 레펠 훈련도 들어있다. 이어 백사장 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해병대캠프의 꽃이라 불리는 고무보트를 이용한 해상훈련은 청소년들의 도전정신의 화이팅을 외치기 위한 백미이다.

또한 15KM의 안면도 해안 둘레길 탐사는 학교와 학원에서 막혔던 심신을 먼 바다에 뿜어내기에 충분하다. 해안 백사장 환경봉사활동도 들어있어 환경부 허가 단체에서 봉사활동 확인서를 발급해 준다. 특히 이번 캠프는 텐트와 등산장비를 지급해 야전 훈련 형태로 진행되는 이동형 교육으로 차별화 하였다.

해병대전략캠프 이희선 훈련원장(한국청소년캠프협회 부회장 겸임)은 "체벌 금지와 학생인권조례 등으로 교권 추락과 학내 면학 분위기가 어수선해짐에 따라 학교에서 적극적으로 해병대 캠프를 선호하는 것 같다"며 "특히 최근에 사회적 이슈가 된 학교폭력과 왕따 등 영향으로 학부모들도 자녀의 자신감을 높이겠다는 차원에 환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단체는 2003년부터 캠프 개설 후 4만2천여 명의 청소년이 수련회와 방학캠프를 수료했다.

한편 이 단체는 해병대 캠프와 별도로 '2012 해양 리더십 캠프'는 2박3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태안군 안면도 백사장해수욕장 및 해안 둘레길과 자연휴양림 일대에서 진행된다. 초등학교 3학년부터 참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camptank.com) 또는 전화(1644-0242)로 문의하면 된다.

해병대전략캠프 소개: 해병대 교관 출신 예비역들이 지난 2003년 7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민간 극기훈련소로 인천 실미도, 안산시 대부도, 충남 대천, 경북 포항, 전북 무주 등 5곳에 훈련장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캠프 참가자들은 기업체의 신입사원 기업연수와 임직원들의 팀워크과 정신력 강화를 다지기 위해 30∼100명 단위로 당일에서 1박2일, 2박3일 일정으로 입소한다. 또한 학교나 청소년 단체 등에서 수련회, 수련활동의 형태로 400∼600여명이 동시에 1박2일~2박3일 일정으로 입소한다. 방학 중에는 국내·외(외국에서 약10%) 초등학교 2학년부터 고교생, 대학생까지 2박3일∼11박 12일까지 개별적으로 캠프에 입소한다.

출처:해병대전략캠프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