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립도서관 스마트폰용 라이브러리 서비스 제공

2012. 4. 19. 12: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 손안에 들어온 도서관

통영시립도서관에서는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맞춰 스마트폰으로 도서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용 라이브러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소프트웨어는 현재 국립중앙도서관, 대학도서관, 공공도서관 등에서 도서관 업무 프로그램으로 사용중인 'KOLAS3'와 완벽하게 연동하여 대출현황 조회, 반납연기, 희망도서 신청 등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아이폰은 앱스토에서, 안드로이드폰(갤럭시,베가 등)은 마켓에서 '리브로피아'를 다운받아 설치한다. 자세한 설치 방법에 대해서는 도서관 홈페이지(www.tongyeonglib.or.kr)에 안내되어 있으므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설명서를 읽고 그대로 따라하면 된다.

이제 도서관 이용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도서관 소장 책 중에 보고자 하는 책의 대출여부를 바로 확인하며, 도서관에 없는 책이라면 그 자리에서 희망 도서로서 신청이 가능해졌다. 그리고, 열람실을 이용하고 싶을 때 자리 사용 여부도 바로 알 수 있어 직접 와서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고, 스마트폰 인증을 함으로써 회원카드를 가져오지 않아도 대출이 가능해져 두꺼워진 이용자들의 지갑을 조금이나마 가볍게 할 수 있게 되었다.

류성한 관장은 "앞으로도 변화하는 시대에 맞는 도서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며 도서관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도서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끝)

출처 : 통영시청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